또 내가 들으니 성전에서 큰 음성이 나서 일곱 천사에게 말하되 너희는 가서 하나님의 진노의 일곱 대접을 땅에 쏟으라 하더라

 “또 내가 들으니 성전에서 큰 음성이 나서 일곱 천사에게 말하되 너희는 가서 하나님의 진노의 일곱 대접을 땅에 쏟으라 하더라”(계 16:1)


요한계시록은 하나님이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하시려는 일들을 보여 주는 말씀이다. 지금 현재에도 일어나고 있고, 앞으로도 일어날 일들에 대하여 그리고 일곱째 천사가 일곱 대접을 쏟을 때에 재앙의 심판이 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능력은 죄로부터 구원이다. 하나님을 모르고, 그의 말씀을 거역하는 자들을 위하여 진노의 심판이 예비되어 있다. “이런 일을 행하는 자에게 하나님의 심판이 진리대로 되는 줄 우리가 아노라”(롬 2:2)


그런데 심판의 날은 “그러나 그 날과 그 때는 아무도 모르나니 하늘의 천사들도, 아들도 모르고, 오직 아버지만 아시느니라”(마 24:36) 하시며, “보라 내가 너희에게 미리 말하였노라”(마 24:25) 하셨다.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을 들려주시고, 보여 주심으로 인하여 재림 신앙에 대한 확신을 주시는 것이다. 이제 보았음으로 인하여 날마다 회개하며 깨어 근신하는 신앙생활을 하게 하는데 서신서를 전하는 목적이 있다.


일곱 대접의 재앙은 이미 애굽 땅에 내려졌던 재앙과 이스라엘의 역사 가운데서 드보라와 바락이 가나안 군대와 싸워 이겼던 하나님의 능력을 기억하게 한다. 사탄이 모든 무기와 거짓 선지자, 음녀, 짐승들을 동원하여 예수 그리스도와 교회를 핍박하지만 결단코 이길 수 없음을 확인하여 주신다.


“일곱째 천사가 그 대접을 공중에 쏟으매 큰 음성이 성전에서 보좌로부터 나서 이르되 되었다 하시니”(계 16:17) 번개와 음성들과 우렛소리가 있고 또 큰 지진이 있어 얼마나 큰지 사람이 땅에 있어 온 이래로 이같은 큰 지진이 없었더라 그리고 각 성도 없어지고 산악도 간 데 없더라(16:19-20).


신자들은 영적 전쟁에서 반드시 이긴다. 왜냐하면 하나님이 함께 하셔서 이스라엘이 가나안 군대와 싸웠던 므깃도 전투처럼 승리를 주시기 때문이다. 그때에 별들이 싸우고 구름이 비를 내리고 기손 강이 범람하므로 땅이 진흙으로 변하여 철병거가 굴러가지 못 하였다. 그래서 이스라엘 군대는 진흙 밖으로 나오는 가나안 군대를 한 사람씩 죽였다.


사탄과의 영적 싸움에서도 신자들이 이긴다. 사탄이 모든 무기와 거짓 선지자를 통하여, 음녀와 짐승들을 동원한다고 할지라도 써보지도 못하고 패한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택한 백성들을 능력으로 보호하시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구원을 받고 하나님 나라의 백성이 되어야 한다. 왜 그런가 하면 하나님과 그의 백성을 대적하고 핍박하는 자에게는 진노의 큰 심판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이다.


사랑하는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성도 여러분!

하나님께 택함을 받은 신자들은 영적 싸움에서 사탄을 이깁니다.

신자가 고난을 당하는 가운데도 이길 수밖에 없습니다.

사탄이 모든 거짓을 동원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십자가에 죽였습니다.

그 때에 하나님의 능력이 임하여서 다시 살아나셨습니다.

이와 같은 은혜가 우리에게도 동일하게 임하는 것입니다.

심판의 날이 가까이 오고, 핍박이 점점 더 심하여지면 더욱 더 모이기를 힘쓰라고 합니다.

“모이기를 폐하는 어떤 사람들의 습관과 같이 하지 말고 오직 권하여 그 날이 가까움을 볼수록 더욱 그리하자”(히 10:25)

무슨 말씀인가하면 이상하고 기이한 일들이 나타나고 있으면 교회에 더 열심히 모이라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찾는 신자들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 함께 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