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자손이 들은즉 이르기를 르우벤 자손과 갓 자손과 므낫세 반 지파가 가나안 땅의 맨 앞쪽 요단 언덕 가 이스라엘 자손에게 속한 쪽에 제단을 쌓았다 하는지라

 “이스라엘 자손이 들은즉 이르기를 르우벤 자손과 갓 자손과 므낫세 반 지파가 가나안 땅의 맨 앞쪽 요단 언덕 가 이스라엘 자손에게 속한 쪽에 제단을 쌓았다 하는지라”(수 22:11)


이스라엘은 하나님의 약속대로 가나안 정복을 마치게 되었다. 여호수아가 요단 동편에 있는 지파 사람들에게 자기의 기업으로 돌아가라 한다.


르우벤, 갓, 므낫세 반 지파는 요단을 건너와서 강 가에 큰 제단을 쌓았다. 이것이 서편에 있는 사람들과 오해가 생긴다.


요단 동편의 사람들이 제단을 쌓은 것은 서편에 있는 이스라엘에 속하였다는 증거였다. 그러나 서편에 있는 사람들은 하나님의 법궤가 있는 실로 이외에 다른 곳에 제단을 쌓은 것이라 생각을 한 것이다.


그래서 서편에 있는 지파 사람들이 군대를 모아 동편 사람들을 치러 가려 하였다. 동족 간에 전쟁이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이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제사장 엘르아살의 아들 비느하스와 각 지파의 열두 지도자를 보낸다. 하나님의 말씀이 기준이 되어 올바른 결정을 하여야 하기에 제사장이 필요한 것이다.


비느하스가 요단 동편에 있는 지파의 의견을 들어 보니 여호와 하나님을 경외하기 위함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오히려 이 일로 이스라엘 자손을 즐겁게 하였다.


자기중심적인 생각으로 하나님을 섬기다가 보면 타인의 행동이 몹시 눈에 거슬릴 때가 있다. 이렇게 되는 이유는 나만 옳다고 생각할 때이다. 


그래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하나님과 우리들 사이에 중재자이신 예수 그리스도가 계시는 것이다. 사람의 생각으로 급히 말하지 말고 그분에게 모든 것을 아뢰어야 한다. 그 기도가 예수 그리스도의 생각과 합당하다면 이루어질 것이고 부당하다면 아니요가 되는 것이다.


사랑하는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성도 여러분!

사람을 의지하거나 사람의 생각을 따르는 것을 우상숭배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상 숭배하는 자를 저주하시고 심판하십니다.

오직 선하신 분은 하나님 한 분 밖에는 없습니다.

그래서 교회 안에 있는 자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과 하나가 됩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대적하는 자들은 사람들과 입맞춤을 합니다.

그래야 힘을 모아서 하나님을 대적하고 교회를 공격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여러분! 하나님 말씀에 불순종하는 것이 하나님을 대적하는 것이 됩니다.

그러니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을 닮아야 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