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내가 보니 보라 어린 양이 시온 산에 섰고 그와 함께 십사만 사천이 서 있는데 그들의 이마에는 어린 양의 이름과 그 아버지의 이름을 쓴 것이라

 “또 내가 보니 보라 어린 양이 시온 산에 섰고 그와 함께 십사만 사천이 서 있는데 그들의 이마에는 어린 양의 이름과 그 아버지의 이름을 쓴 것이라”(계 14:1)


요한 계시록 14장의 내용은 일곱째 천사가 나팔을 불기 전의 상황과 나팔을 불 때의 상황을 사도요한에게 보여 주신 것이다. 마지막 때에 일어나는 현상과 심판 날의 모습을 보여 주셨다.


앞 장의 내용을 보면 용은 바다에서 올라와 모래 위에 서 있다(계 12:17). 그런데 용에게 맞서 시온 산에 어린 양이 섰고, 그와 함께한 십사만사천이 함께 있다. 그들은 어떠한 자들일까?


십사만사천은 하나님이외에 다른 신을 섬기지 않았고, 예수 그리스도가 어디로 가든지 따라간 자들이고, 하나님의 소유가 되어 거룩한 생활을 하는 자들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받은 교회와 성도들이 용과의 싸움에서 이긴다. 즉 바벨론 성이 무너질 것이며 거짓 선지자들이 포도주 틀에서 재앙의 심판을 받는다는 것이다. “또 다른 천사 곧 둘째가 그 뒤를 따라 말하되 무너졌도다 무너졌도다 큰 성 바벨론이여 모든 나라에게 그의 음행으로 말미암아 진노의 포도주를 먹이던 자로다 하더라”(계 14:8) 하나님께서 심판을 하시는데 사탄과 그 세력을 멸하시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그러나 신자들은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에 대한 믿음을 지킨 자들이다. 즉 신자들은 짐승에게 숭배하지 않고 적그리스도를 따르지 않았던 자들을 말한다. 이와 같이 말씀하시는 것은 지금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고난을 당하는 자들에게 위로와 격려를 주기 위함이다. 


그러므로 신자들은 인내를 가지고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을 지켜야 한다.

“누구든지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고 이마에나 손에 표를 받으면 그도 하나님의 진노의 포도주를 마시리니”(14:9하-10상). 


그리고 심판 때에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예리한 낫을 가지고 땅의 곡식을 거두어 알곡과 가라지를 구별하신다. “둘 다 추수 때까지 함께 자라게 두라 추수 때에 내가 추수꾼들에게 말하기를 가라지는 먼저 거두어 불사르게 단으로 묶고 곡식은 모아 내 곳간에 넣으라 하리라”(마 13:30) 말씀하셨고, “구름 위에 앉으신 이가 낫을 땅에 휘두르매 땅의 곡식이 거두어지니라”(계 14:16)고 선명하게 보여 주신다.


사랑하는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성도 여러분!

이 마지막 때의 믿음 생활은 하나님이 하시는 일을 오래 참고 기다리는 것입니다.

승리는 이미 결정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들은 승리의 찬양을 “큰 소리로 외쳐 이르되 구원하심이 보좌에 앉으신 우리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있도다”(계 7:10)라며 부릅니다.

그래서 우리들의 믿음이 흔들리지 않게 하기 위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붙잡아야 하는데 이것을 다른 표현으로 굳건한 반석 위에 올려 달라고 하는 것입니다.

가라지는 영원한 불 속으로 들어가지만, 알곡들은 새로운 세계를 맞이합니다.

그 때에 우리들의 주님께서 회계를 하신다.

하나님의 계명에 충성되게 순종한 자들을 칭찬하시는 것입니다.

“그 주인이 이르되 잘하였도다 착하고 충성된 종아 네가 적은 일에 충성하였으매 내가 많은 것을 네게 맡기리니 네 주인의 즐거움에 참여 할지어다 하고”(마 25:23) 약속하셨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