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때에 레위 사람의 족장들이 제사장 엘르아살과 눈의 아들 여호수아와 이스라엘 자손의 지파 족장들에게 나아와

 “그 때에 레위 사람의 족장들이 제사장 엘르아살과 눈의 아들 여호수아와 이스라엘 자손의 지파 족장들에게 나아와”(수 21:1)


여호수아 21장에서는 레위 지파가 거주할 성읍들과 가축을 위해 목초지를 분배받는다. 그들은 다른 지파들처럼 넓은 땅을 받은 것이 아니다.


이스라엘 땅의 사십 이 개의 성읍과 여섯 개의 도피성이 있는 곳을 제비 뽑아 나누었다. 제사장 아론 자손들이 열세 성읍을 받았고, 그핫 자손 중에 남은 자가 열 성읍을, 게르손 자손이 열세 성읍을, 므라리 자손이 열두 성읍을 받았다. 


레위 지파는 사십 팔 개의 성읍에서 거주지와 가축을 키우기 위한 목초지를 이스라엘 자손의 기업 중에서 받은 것이다. 


하나님께서 그들의 선조들에게 약속한 땅을 다 주셨다. 이제 이스라엘 백성들이 누리는 것은 안식이다. 하나님이 허락하신 땅에서 그분의 보호를 받으며 풍요로운 삶을 누리는 평안이다.


“여호와께서 그들의 주위에 안식을 주셨으되 그 조상들에게 맹세하신 대로 하셨으므로 그들의 모든 원수들 중에 그들과 맞선 자가 하나도 없었으니 이는 여호와께서 그들의 모든 원수들을 그들의 손에 넘겨 주셨음이라”(수 21:44).


이제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야 평안과 안식을 누릴 수 있다. 즉 가나안 땅은 하나님과 함께 누리는 기쁨이다. 그것은 하나님이 주신 율법을 깨달아 스스로 순종할 때에 누릴 수 있는 것이다.


사랑하는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성도 여러분!

천국은 하나님 보좌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품에 안기어 영원한 안식을 누리는 곳입니다.

이 땅에서의 삶은 고난과 걱정과 근심으로 인하여 평안을 얻을 수 없습니다.

세상에서는 마음을 내려놓을 곳이 없지만 예수 그리스도가 주인이 되시는 교회에 오면 평안과 안식을 얻어야 합니다.

그래서 교회 안에서는 다툼이나 시기와 질투가 있으면 안 됩니다.

평안과 안식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께서만 주실 수 있는 은혜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길을 따라 가는 자들은 하나님의 보호와 인도하심이 약속되어 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