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픈 만큼 성숙해 진다고 하는




우리가 흔히 쓰는 위로의 말 가운데 아픈 만큼 성숙해 진다고 하는 말은, 고통과 아픔이 주는 유익이 있으니 두려워하지 말고 염려하지 말라고 합니다.
우리 인간이라는 존재가 평안하거나 배부르면 생각이나 행동을 게을리 한다는 것이지요.
그래서 어려움이 닥쳐야 고민과 생각을 하는 존재라는 것입니다.

성경에 등장하는 인물들이 고난과 고통을 통하여 감사와 찬양을 드리는 것이 여러 군데에 있습니다.
그 이유는 고난과 고통을 통하여 자신이 누구인지, 어떤 존재인지를 알았으며, 하나님은 어떤 분이라는 것을 알았다는 것을 말합니다.

사람이 고난을 받으면서 여러 가지 일을 당하나, 믿을 것이 하나도 없는 것을 말하며, 고난을 통한 결과가 있는데, 그 결과는 하나님을 더욱 의지하게 되었고, 하나님의 사랑과 자비와 긍휼을 알았다는 것이며, 그리고 고난 후에는 좋은 결과가 있다는 것입니다.

인생에 많은 어려움을 당한 다윗은 여호와는 나의 목자라고 고백을 합니다.
다윗이 당한 고난은 우리가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대단한 것이었습니다.

그리하여 하나님을 더욱 의지하는 자가 되었고, 아들인 솔로몬을 위하여 간절히 기도하는 자가 되었습니다.

“하나님이여 주의 판단력을 왕에게 주시고 주의 의를 왕의 아들에게 주소서,
그 영화로운 이름을 영원히 찬송할찌어다 온 땅에 그 영광이 충만할찌어다 아멘 아멘 0 이새의 아들 다윗의 기도가 필하다.“(시 72:1, 19)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