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빨리 가서 그의 제자들에게 이르되 그가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셨고 너희보다 먼저 갈릴리로 가시나니 거기서 너희가 뵈오리라 하라 보라 내 무덤을 보려고 갔더니 내가 너희에게 일렀느니라 하거늘”(마 28:7)

 “또 빨리 가서 그의 제자들에게 이르되 그가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셨고 너희보다 먼저 갈릴리로 가시나니 거기서 너희가 뵈오리라 하라 보라 내 무덤을 보려고 갔더니 내가 너희에게 일렀느니라 하거늘”(마 28:7)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죽으신 지 삼일째 되던 날에 막달라 마리아와 다른 마리아가 무덤으로 갔다. “인식일이 다 지나고 안식 후 첫날이 되려는 새벽에 막달라 마리아와 다른 마리아가 무덤을 보려고 갔더니”(마 28:1)


큰 지진이 나며 주의 천사가 하늘로부터 내려와 돌을 굴려내고 그 위에 앉아 있다. 여자들과 천사들의 대화가 이어진다. 


너희가 찾고 있는 예수 그리스도는 이미 살아내셔서 갈릴리로 가셨다는 것이다. “또 빨리 가서 그의 제자들에게 이르되 그가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셨고 너희보다 먼저 갈릴리로 가시나니 거기서 너희가 뵈오리라 하라 보라 내 무덤을 보려고 갔더니 내가 너희에게 일렀느니라 하거늘”(마 28:7)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죽음을 통하여 죄인들이 대속의 은혜를 받아 죄사함을 받았다. 그렇다면 왜 갈릴리로 가셨을까? 갈릴리는 실패한 자들을 만나 주시는 곳이다.


이제 갈릴리에서 제자들을 만나 용서를 해 주셔야 한다. 생선과 떡으로 조반을 차려 주시고 베드로에게 물으신다.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베드로의 대답은 주님 그러하나이다.


제자들을 용서하여 주시고 새로운 삶과 새로운 사명을 주시며 예수님의 양떼를 맡기신다. 내 어린 양을 목이라, 내 양을 치라, 내 양을 먹이라 하셨다.


예수님은 부활하신 후에 로마로 가신 것이 아니라 갈릴리로 가셔서 십자가의 은혜와 영광으로 교회를 세우신다. 


즉 교회를 세우시는 것이다. 교회에 머리가 되셔서 그의 몸에 지체로 삼기 위함이다. 그리스도의 성품을 닮아 아버지의 말씀에 죽기까지 순종케 하기 위함이다.


교회는 예수님의 대속적 사역의 직접적인 결과이다. 성부 하나님께서 성자에게 충만한 성령을 주셨으며, 성자께서는 이 성령으로, 이 성령을 통해 자신이 교회라 부르시며 친히 몸이 되시고 몸을 이루셨다. “하나님이 오른손으로 예수를 높이시매 그가 약속하신 성령을 아버지께 받아서 너희가 보고 듣는 이것을 부어 주셨느니라”(행 2:33)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죽음과 부활의 직접적인 결과가 교회입니다.

그러므로 교회는 대속의 은혜와 영생의 기쁨이 본질이며 영광이 되어야 합니다.

만일 이러한 영광이 드러나지 않으면 그리스도의 교회가 아닌 것입니다.

믿음의 본질이 무엇인지를 알아야 올바른 믿음과 신앙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즉 죄에 대하여 죽고 하나님 앞에서 살아 있는 자의 모습입니다.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장용호 목사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하시고”(마 16:19)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은 내가 아나니 평안이요 재앙이 아니니라 너희에게 미래와 희망을 주는 것이니라

오직 너희 말은 옳다 옳다, 아니라 아니라 하라 이에서 지나는 것은 악으로부터 나느니라”(마 5: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