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마 28:19)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마 28:19)


예수 그리스도께서 부활하시고 사십 일 동안 제자들과 함께하시다가 하늘로 올라가셨다. 올라가시면서 제자들에게 부탁하는 말씀이다.


땅 끝까지 이르러 복음을 전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는 제자를 삼으라는 것이다.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마 28:19)


예수님의 제자가 되기 위해서는 세례를 받아야 한다. 즉 믿음의 고백으로 세례를 받아야 한다는 것이다.


세례를 받는다고 함은 그리스도와 연합을 말한다. 즉 자신의 구세주가 되며, 머리가 되어서 그의 명령에 순종하며 행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마 28:19)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행위 구원을 강조하는 곳에서는 세례 예식을 통하여 구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머리에 성수만 뿌리면, 욕조에 온 몸을 담그면 죄사함을 받는다는 것이 아니다.


이러한 세례를 받게 되면 거짓 교인이 생겨날 수 있다. 그래서 가짜 세례 교인들이 생겨나는 것이다. 오히려 예수님의 영광을 가리는 자들이 된다. 


구원은 받았다고 하는데 예수님의 제자다운 행위는 전혀 없다. 이것은 성경적인 가르침을 모르기 때문이다. 즉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거듭남의 은혜를 받은 자만이 성삼위 하나님의 은혜로 세례를 받아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자신에게 임한 구원의 은혜는 성부 하나님과 성자 하나님 그리고 성령 하나님이 협력하여 이루신 것이라는 알게 된다.


그래서 예배를 드릴 때도, 찬양을 할 때도, 기도를 할 때도 삼위 하나님으로 영광을 올린다. 또한 성경 공부를 하거나 설교를 들을 때에도 삼위 하나님에 대하여 듣는 것이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여러분은 지금 성경 공부나 설교를 듣고 있는데 삼위 하나님에 대하여 듣고 계십니까?

만일 그렇지 않으면 다른 복음을 듣고 있는 것입니다.

아직도 예수님의 제자라고 하면서 삼위일체의 교리를 모르면 매우 심각한 일입니다.

바른 복음을 택하시고 바른 교회를 섬기십시오.

진리의 말씀이 선포되는 곳이 옳은 교회입니다.

좋은 교회는 건물이나 음향이나 점심이 맛있는 것을 말합니다.

특히 설교자가 삼위일체의 교리를 모르거나 전하지 않으면 이단이 됨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세상에 알려진 이단들은 사도신경의 고백이나 삼위일체의 교리를 가르치지 않습니다.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장용호 목사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하시고”(마 16:19)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은 내가 아나니 평안이요 재앙이 아니니라 너희에게 미래와 희망을 주는 것이니라

오직 너희 말은 옳다 옳다, 아니라 아니라 하라 이에서 지나는 것은 악으로부터 나느니라”(마 5: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