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마 28:20)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마 28:20)


예수님께서 하늘로 승천하시면서 제자들에게 부탁하신 말씀이다. 땅 끝까지 가서 내가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하신다.


그런데 이 말씀을 부탁하시면서 예수님의 모든 권세를 주셨다.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이다. “예수께서 나아와 말씀하여 이르시되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마 28:18)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란 무엇인가? 그것은 하늘에서나 땅에서나 예수 그리스도를 이길 수 있는 것들이 없다는 것이다. 


이것은 예수님의 십자가의 죽음과 부활을 통하여 이루신 것이다. 이 땅의 종교기관이 예수님을 십자가에 내주었다. 그리고 로마 정권이 십자가에서 처형을 하였다. 이것은 그들이 할 수 있는 최상의 것들이었다.


또한 마귀의 유혹과 악한 세력의 핍박을 받으셨다. 저들은 십자가로 가는 길을 방해하였고 유혹하여 실족하게 한 것이다. 그렇지만 시험을 이기시고 말씀에 죽기까지 순종하셨다.


그리하여 성부 하나님께 얻으신 영광이 있다. 모든 무릎이 예수님 앞에 꿇었고,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을 얻으셨고, 예수 그리스도를 주라 시인하는 자에게는 구원의 은혜를 허락하셨다.


이러한 권세를 제자들에게 주심으로 인하여 제자들도 십자가의 길을 갈 수 있었던 것이다. 그래서 그들의 이름이 오늘날에도 이름 가운데 뛰어난 이름이 된다. “하늘에 있는 자들과 땅에 있는 자들과 땅 아래에 있는 자들로 모든 무릎을 예수의 이름에 꿇게 하시고”(빌 2:10)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길은 고난과 핍박과 시험을 이기는 능력이다. 그 길을 가다가 종교적으로나 정치적인 죽음을 당하게 되면 하나님께서 살려주시는 영광이 있다.


그래서 그러한 하나님의 약속과 영광을 알기에 묵묵히 자신을 부인하고 십자가의 도를 따르는 것이다. 이러한 모습을 제자들이 보여 주었다.


그리하여 땅 끝까지 십자가의 복음이 전해진 것이다. 이것이 하나님이 정하신 구원의 방식이다.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받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고전 1:18)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십자가의 영광을 지식으로 알아야 합니다.

“능히 모든 성도와 함께 지식에 넘치는 그리스도의 사랑을 알고”(엡 3:18)

그래야 믿음의 반석 위에 굳게 설 수 있습니다.

교회를 다니는 이유는 하나님과 예수님과 성령님을 알고 배우고 순종하기 위함입니다.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장용호 목사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하시고”(마 16:19)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은 내가 아나니 평안이요 재앙이 아니니라 너희에게 미래와 희망을 주는 것이니라

오직 너희 말은 옳다 옳다, 아니라 아니라 하라 이에서 지나는 것은 악으로부터 나느니라”(마 5: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