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나 여호와께서 유다를 향하여 내리신 그 크게 타오르는 진노를 돌이키지 아니하셨으니 이는 므낫세가 여호와를 격노하게 한 그 모든 격노 때문이라“(왕하 23:26)
“그러나 여호와께서 유다를 향하여 내리신 그 크게 타오르는 진노를 돌이키지 아니하셨으니 이는 므낫세가 여호와를 격노하게 한 그 모든 격노 때문이라“(왕하 23:26)
요시아 왕은 여호와의 뮬법의 말씀을 잘 지키었다. “요시아 같이 마음을 다하며 뜻을 다하며 힘을 다하여 모세의 모든 율법을 따라 여호와께로 돌이킨 왕은 요시야 전에도 없었고 후에도 그와 같은 자가 없었더라”(왕하 23:25)
그런데 남 유다와 예루살렘이 망하게 된다. 그 이유는 므낫세의 악행으로 인하여 여호와를 격노하게 하였기 때문이다. “그러나 여호와께서 유다를 향하여 내리신 그 크게 타오르는 진노를 돌이키지 아니하셨으니 이는 므낫세가 여호와를 격노하게 한 그 모든 격노 때문이라“(왕하 23:26)
므낫세의 악행은 이러하다. 그의 아버지 히스기야가 헐었던 우상의 산당을 다시 세웠다. 그리고 바알과 아세라 숭배를 위하여 제단을 쌓고 아세라 목상을 만들어 여호와의 성전 안에 두었다.
또 일월성신 숭배를 위하여 여호와의 성전 두 마당에 제단을 쌓고 경배하였고 이방 민족의 역겨운 풍습인 자녀를 불 가운데로 지나게 하였다.
그는 점술과 마술을 행하였고 신접한 자인 무당과 박수(마술사)를 신임하여 여호와께서 엄격히 금하신 행위를 하였고, 더 악행을 한 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선지자들을 비롯한 무죄한 자들의 피가 예루살렘에 가득할 정도로 많은 사람을 죽였다.
그의 악행은 이방나라인 아모리 족속보다 더 심하였다. 그로 인해 하나님께서는 유다와 예루살렘의 멸망을 선고하게 된 것이다.
이와 같은 행위는 여호와 하나님의 이름을 더럽히는 것이 된다. ”그들이 이른바 그 여러 나라에서 내 거룩한 이름이 그들로 말미암아 더러워졌나니 곧 사람들이 그들을 가리켜 이르기를 이들은 여호와의 백성이라고 여호와의 땅에서 떠난 자라 하였음이라“(겔 36:30)
이스라엘 백성들이 더럽힌 여호와의 거룩한 이름을 다시 거룩하게 위하여 새 약속을 하신다. 즉 이스라엘과 이방인들에게 구원의 은혜를 베풀기 위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 주신다.
”여러 나라 가운데에서 더럽혀진 이름 곧 너희가 그들 가운데서 더럽힌 나의 큰 이름을 내가 거룩하게 할지라 내가 그들의 눈앞에서 너희로 말미암아 나의 거룩함을 나타내리니 내가 여호와인 줄을 여러 나라 사람이 알리라 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겔 36:23)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므낫세와 이스라엘 백성들의 악행으로 말미암아 이방 나라 사람들도 여호와는 능력이 없으신 하나님으로 알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실패한 이스라엘과 이방 나라 사람들을 구원하심으로 인하여 거룩하시고 전능하신 하나님을 알게 합니다.
그래서 우리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구원을 받아서 하나님을 아버지라 부르는 영광을 얻었습니다.
”이같이 너희 빛이 사람 앞에 비치게 하여 그들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마 5:16)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