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론이 그들에게 이르되 너희의 아내와 자녀의 귀에서 금 고리를 빼어 내게로 가져오라”(출 32:2)

 “아론이 그들에게 이르되 너희의 아내와 자녀의 귀에서 금 고리를 빼어 내게로 가져오라”(출 32:2)


이스라엘 백성이 여호와 하나님과 언약을 맺고 난 후에 우상에게 절하여 예배를 한다. 이 일로 인하여 여호와께서는 심히 분노하신다. “그런즉 내가 하는 대로 하라 내가 그들에게 진노하여 그들을 진멸하고 너를 큰 나라가 되게 하리라”(출 32:10)


그들이 우상 숭배의 자리로 나가게 된 것은 모세가 보이지 않았기 때문이다. 모세가 하나님께로부터 두 돌판을 받기 위하여 산 위로 올라간지 사십 일에 가까이 왔다.


그들의 믿음에 있어서 무엇이 문제인가? 자신들을 애굽으로부터 인도하신 신이라 믿으면서도 모세에게 문제가 생겼다고 생각하였기 때문이다.


즉 여호와 하나님을 믿고 있는데 전능하신 하나님으로 믿지 않고, 무한하신 하나님이 아닌 유한하신 하나님으로 믿고 있었다는 것이다.


이러한 문제는 오늘날 신자들에게도 동일하게 나타나는 문제이다. 나는 구원하여 주신 하나님이라 믿으면서 기도하는 문제가 오랫동안 해결이 안 되면 엉뚱한 짓을 한다.


엉뚱한 짓이라 함은 하나님의 성막을 위하여 가지고 나온 금을 우상을 만든다. “아론이 그들에게 이르되 너희의 아내와 자녀의 귀에서 금 고리를 빼어 내게로 가져오라”(출 32:2)


이스라엘 백성이나 의심이 많은 신자들의 공통점은 무엇인가? 여호와를 믿는데 전능하신 하나님으로 믿지 못하는 것이다. 그리고 영원하신 하나님으로 믿지 않는다.


그러다보니 하나님이 보이지 않는 것 같고 더 이상 역사하시지 않는다고 생각을 한다. 그 결과 하나님의 것을 우상에게 바치는 어리석음이다.


또한 여기서 경계하여야 할 것이 있다. 우상숭배는 사람들이 가장 귀하여 여기는 것을 빼앗아 우상을 만든다는 것이다.


여자들과 자녀들이 귀하게 여기며 소중히 간직한 것이 금으로된 귀고리이며 금 고리이다. 그것으로 우상을 만들었는데 그 방식은 오늘날에도 똑같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이단에 빠진 성도들을 보면 이스라엘 백성들의 어리석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전 재산과 가족과 바꾸어 이단의 교주를 섬기는 것입니다.

무슨말입니까? 자신의 가장 귀한 것을 바쳤으니 자신의 신이 되어달라고 합니다.

그러나 여호와 하나님은 그러하신 분이 아닙니다.

오히려 자신의 독생자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십자가에 내어 주시고 택함을 받은 자들을 사랑하시는 것입니다.

여호와 하나님은 사람의 생각으로 판단하실 수 있는 분이 아닙니다.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장용호 목사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