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돔에서 오는 이 누구며 붉은 옷을 입고 보스라에서 오는 이 누구냐 그의 화려한 의복 큰 능력으로 걷는 이가 누구내 그는 나이니 공의를 말하는 이요 구원하는 능력을 가진 이니라

 “에돔에서 오는 이 누구며 붉은 옷을 입고 보스라에서 오는 이 누구냐 그의 화려한 의복 큰 능력으로 걷는 이가 누구내 그는 나이니 공의를 말하는 이요 구원하는 능력을 가진 이니라”(사 63:1)


이사야 63장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승리하시는 장면이다. 대적들은 이스라엘을 대적하는 나라들과 메시야와 성도들을 대적하는 모든 세력까지 이다.


붉은 옷은 그리스도의 십자가상의 대속을 계시한다. 십자가의 죽으심은 패배가 아니라 도리어 죄와 사망과 사탄의 세력을 멸하시는 승리였다.


십자가에서 승리하실 때에 누구도 도와주는 자가 없었다. “내가 본즉 도와주는 자도 없고 붙들어 주는 자도 없으므로 이상하게 여겨 내 팔이 나를 구원하여 내 분이 나를 붙들었음이라”(사 63:5)


예수 그리스도께서 승리할 수 있었던 것은 오직 하나님께서 주신 의만을 붙들었다는 것이다. 그리고 십자가의 죽음을 기쁨으로 감당하셨다.


또한 예수 그리스도를 거부하는 자들에게는 진노의 심판이 있음도 말하고 있다. “내가 노함으로 말미암아 만민을 밝았으며 내가 분함으로 말미암아 그들을 취하게 하고 그들의 선혈이 땅에 쏟아지게 하였느니라”(사 63:6)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하나님의 구원의 찬양은 죄와 사망으로부터 시작합니다.

우리들을 붙잡고 있는 사탄의 세력을 물리치시고 승리하신 은혜를 주셨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더 이상 불순종의 아들이 아닙니다.

“그는 허물과 죄로 죽었던 너희를 살리셨도다”(엡 2:1)

“그 때에 너희는 그 가운데서 행하여 이 세상 풍조를 따르고 공중의 권세잡은 자를 따랐으니 곧 지금 불순종의 아들들 가운데서 역사하는 영이라”(엡 2:2)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