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를 사랑하는 너희여 악을 미워하라 그가 그의 성도의 영혼을 보전하사 악인의 손에서 건지시느니라

 “여호와를 사랑하는 너희여 악을 미워하라 그가 그의 성도의 영혼을 보전하사 악인의 손에서 건지시느니라”(시 97:10)


여호와 하나님은 우주만물을 통치하신다. 하나님에 계신 곳은 “구름과 흑암이 그를 둘렀고 의와 공평이 그의 보좌의 기초로다”(시 97:2) 영광 가운데 계신다. 그분의 음성은 우렛소리로, 번개로 나타내시어 온 땅에 임하신다. 


이제 통치자 하나님께서 이제 심판주로 임하신다는 것이다. 심판은 악인과 의인을 구분한다.


악은 하나님이 혐오하시는 것인데 그것을 행하는 자들이 악인이다. 반면에 의인은 하나님 말씀과 통치를 따르는 자들이다.


여호와 하나님께서는 의인들에게 빛을 뿌리시고 정직한 자를 위하여 기쁨을 뿌리신다. “의인을 위하여 빛을 뿌리고 마음이 정직한 자를 위하여 기쁨을 뿌리시는도다”(시 97:11)


뿌린다는 것은 씨앗을 땅에 뿌림과 같이 의인들을 땅에 뿌리셨다는 것이다. 그러면 자라고 성장을 하여 열매를 맺게 된다. “빛의 열매는 모든 착함과 의로움과 진실함에 있느니라”(엡 5:9)


그러면 그 열매는 이렇게 나타난다. “내가 주릴 때에 너희가 먹을 것을 주었고, 목마를 때에 마시게 하였고, 나그네 되었을 때에 영접하였고 헐벗었을 때에 옷을 입혔고, 병들었을 때에 돌보았고, 옥에 갇혔을 때에 와서 보았느니라”(마 25:35-36)


이렇게 행하는 자들에게는 하늘의 기쁨을 주신다. 그래서 의인은 여호와로 말미암아 기쁨을 누리게 된다. “의인이여 너희는 여호와로 말미암아 기뻐하며 그의 거룩한 이름에 감사할지어다”(시 97:12)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예수 그리스도께서 아버지 안에 계시고 사랑을 받으셨습니다.

그것은 아버지의 말씀에 죽기까지 순종하셨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하나님 아버지와의 관계를 지속하셨습니다.

죄라는 것은 하나님과의 관계가 멀어지는 것입니다.

즉 말씀과 통치에 순종하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하나님 아버지의 사랑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이 땅에 알리셨습니다.

이제는 우리들을 통하여 알리시겠다는 것입니다.

우리들을 세상에 빛의 아들들로 뿌리셨습니다.

이제 성장을 하여 열매를 맺어야 합니다.

“빛의 열매는 모든 착함과 의로움과 진실함에 있느니라”(엡 5:9)

열매를 맺는 자들에게 기쁨과 감사가 넘칩니다.

그래서 찬양의 자리로 나가게 됩니다.

“의인이여 너희는 여호와로 말미암아 기뻐하며 그의 거룩한 이름에 감사할지어다”(시 97:12)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