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성령을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오직 성령을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행 1:8)


예수 그리스도께서 부활하신 후에 사십일 동안 이 땅에 계시면서 제자들에게 집중적으로 하나님 나라에 대하여 말씀하셨다. “그가 고난 받으신 후에 또한 그들에게 확실한 많은 증거로 친히 살아계심을 나타 내사 사십 일 동안 그들에게 보이시며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하시니라”(행 1:3)


그리고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라 하신다. 왜 그런가 하면 성령을 받아야 한다는 것이다. 구약에서도 성령하나님이 택한 백성들에게 역사하셨다. 어떻게 역사하셨는가 하면 택한 백성들과 함께(with) 하셨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께서 주시는 성령은 택한 백성들 안으로(within) 들어오신다. 성령하나님이 구원받은 자 안으로 들어오심을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새롭게 창조된 피조물이라 하는 것이다.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고후 5:17). 이것이 거듭남이다. 


성령강림의 의미는 새 언약의 계시가 성취되는 것이다. “그러나 그 날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과 맺을 언약은 이러하니 곧 내가 나의 법을 그들의 속에 두며 그들의 마음에 기록하여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이 될 것이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렘 31:33)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의 은혜는 오순절 날 성령강림으로 시작이 되는 것입니다.

이전의 성전 시대는 막을 내리고 교회 시대가 열리게 됩니다.

그래서 성전에 나아가 예배를 드리는 것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드립니다.

이것을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 진리 안에서 예배를 드리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요 4:24)

그런데 아직도 구약의 제사가 더 좋다느니 하는 것은 아주 심각합니다.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의 은혜가 얼마나 놀라운 것이며 큰 것인지를 모르기 때문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교회 시대를 앞두고 제자들에게 하나님 나라를 집중적으로 가르치셨습니다.

가르침을 받은 제자들은 이후에 교회에게 필요한 말씀을 서신으로 보내었습니다.

갈릴리 호수에서 고기잡던 어부들이 하나님 나라의 비밀을 알게 되어 복음을 전파하고 교회에 가르친 내용이 지금도 강단에서 전파되는 것입니다.

이 일의 시작과 끝이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그래서 복음에는 예수 그리스도가 알파와 오메가 되십니다.

제자들과 우리들에게 복음의 증인이 되어 달라고 분부하시는 것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