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국의 모든 신들은 우상들이지만 여호와께서는 하늘을 지으셨음이로다

 “만국의 모든 신들은 우상들이지만 여호와께서는 하늘을 지으셨음이로다”(시 96:5)


우상을 숭배하는 자들에게 깨달음 주기 위하여 창조주 하나님을 소개한다. 즉 온 우주만물을 여호와 하나님이 창조하신과 우상을 만든 자들은 어떤 자들인지를 확인시키는 것이다.


먼저 우상을 만든 자들의 어리석음과 능력의 한계를 드러내고 있다. 철공이 우상을 만들 때에 망치질 하고 두드리면 배가 고프고 지치게 된다. “철공은 철로 연장을 만들고 숯불로 일하며 망치를 가지고 그것을 만들며 그의 힘센 팔로 그 일을 하나 배가 고프면 기운이 없고 물을 마시지 아니하면 피로하니라”(사 44:12)


그러나 하나님은 졸지도 않으시고 주무시지도 아니하시고 피곤하지도 아니하시고 늘 강건하신 분이다. 이것으로 창조한 자의 능력을 구별하는 것이다.


이렇게 어리석은 자들에게 하늘을 지으신 여호와 하나님을 알게 하기 위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신 것이다. 어둠 가운데 빛을 보내셨다.


그래서 진리의 빛을 통하여 창조주 하나님, 통치자 하나님, 심판의 하나님을 알게 된다. 이것을 깨달은 사람들만 새 노래를 할 수 있다. ”시와 찬송과 신령한 노래들로 서로 화답하며 너희의 마음으로 주께 노래하며 찬송하며“(엡 5:19)


그렇게 되면 아버지 하나님께 늘 감사와 영광을 돌릴 수 있다. ”범사에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항상 아버지 하나님께 감사하며“(엡 5:20)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하나님을 찬양하고 감사하기 위해서는 예수 그리스도를 꼭 붙잡으셔야 합니다.

”그리스도를 경외함으로 피차 복종하라“(엡 5:21) 

그리하면 창조하신 이의 형상을 따라 지식에까지 채워질 수 있습니다.

”새 사람을 입었으니 이는 자기를 창조하신 이의 형상을 따라 지식에까지 새롭게 하심을 입은 자니라“(골 3:10)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