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아직 연약할 때에 기약대로 그리스도께서 경건하지 않은 자를 위하여 죽으셨도다

 “우리가 아직 연약할 때에 기약대로 그리스도께서 경건하지 않은 자를 위하여 죽으셨도다”(롬 5:6)


로마서의 말씀은 죄인들에게 구원에 대한 확신과 완전함을 전하고 있다. 하나님의 구속의 은혜는 전적으로 역사하신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죄인들의 죄를 대속하여 주셨다. 본문은 그 때가 언제인지를 전하고 있다. 죄와 사망 가운데 있는 자들에게 은혜를 주시기 위하여 십자가에 죽으셨다는 것이다.


이와 같은 은혜를 칼빈 선생은 이렇게 주장하였다.

1) 인간의 전적 타락(Total depravity), 2) 무조건 선택(Unconditional election), 3) 제한적 구속(Limited atonement), 4) 불가항력적 은혜(Irresistible grace), 5) 성도의 견인(Perseverance of the saints)


인간들이 죄에 완전히 타락하였을 때, 하나님의 일방적인 선택, 택함을 받은 사람들만, 하나님께서 주시는 은혜는 막을 수 없고, 한 번 선택을 받은 사람들은 끝까지 함께 하여 주신다는 것이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가 우리에게 임한 것입니다.

그 은혜를 하나님께서 어떻게 주셨는지를 분문의 말씀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십자가의 구속의 은혜를 받은 사람은 얼마나 감사한 것인지를 깨달을 수 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