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네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네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행 1:8)


예수 그리스도께서 제자들에게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성령을 받으라 하셨다. 이렇게 말씀하시는 이유는 아버지가 아들을 세상에 보내셨음과 같이 이제 제자들을 세상에 보내기 위함이다. “아버지께서 나를 세상에 보내신 것 같이 나도 그들을 세상에 보내었고”(요 17:18)


예수 그리스도께서 성령을 통하여 무엇인가를 주시려 함이다. 그것은 주님께서 이 땅에 성육신하셔서 하나님 아버지의 말씀에 죽기까지 순종하셔서 얻으신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이다. 그 권세는 이 땅에 왕들과 악한 영들을 이기신 영광이다. 


그 권세는 놀라운 것이다. 하나님 아버지의 말씀에 죽기까지 순종하시므로 인한 영광이다. 그래서 예수 그리스도가 성령을 통하여 주신 권세를 받은 자들은 모든 세력을 이길 수 있다.


이 권세를 신자들이 얻기 위해서는 주의 계명을 순종하며 따를 때이다. 그러면 주님께서 모든 권세를 이기신 능력을 주시는 것이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우리들이 권능과 능력을 달라고 간절히 기도를 합니다.

그런데 기도와 간구하신대로 몸으로 행하셨다는 것입니다.

“그는 육체에 계실 때에 자기를 죽음에서 능히 구원하실 이에게 심한 통곡과 눈물로 간구와 소원을 올렸고 그의 경건하심으로 말미암아 들으심을 얻었느니라”(히 5:7)

전도와 선교를 행하는데 있어서 말씀에 순종하는 믿음이 먼저 있어야 한다.

그런데 만일 말씀에 순종함이 없이 능력만 구한다면 그것은 성경적인 믿음이 아닙니다.

결론적으로 말씀을 드리면 순종이 없는 말로만 하는 믿음이 근본이 죽은 믿음입니다.

“이와 같이 행함이 없는 믿음은 그 자체가 죽은 것이라”(약 2:17)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네 모든 소제물에 소금을 치라 네 하나님의 언약의 소금을 네 소제에 빼지 못할지니 네 모든 예물에 소금을 들릴지니라”(레 2:13)

귀하고 귀하다 우리 어머니가 들려주시던 재미있게 듣던 말 이 책 중에 있으니 이 성경 심히 사랑합니다

오직 너희 말은 옳다 옳다, 아니라 아니라 하라 이에서 지나는 것은 악으로부터 나느니라”(마 5: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