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께서 내게 하라고 주신 일을 내가 이루어 아버지를 이 세상에서 영화롭게 하셨사오니
“아버지께서 내게 하라고 주신 일을 내가 이루어 아버지를 이 세상에서 영화롭게 하셨사오니”(요 17:4)
하나님 아버지가 그의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에게 주신 일은 무엇인가? 예수 그리스도께서 친히 대답하시되 “인자가 온 것은 잃어버린 자를 찾아 구원하려 함이니라”(눅 19:10) 하셨다.
어떻게 잃은 자들을 찾으실까? 동정녀 마리아를 통하여 사람으로 태어나신다. 그 이유는 율법 아래에 있는 자들의 죄를 속량하시기 위함이다. “때가 차매 하나님이 그 아들을 보내사 여자에게서 나게 하시고 율법 아래에 나게 하신 것은 율법 아래에 있는 자들을 속량하시고 우리로 아들의 명분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롬 4:4-5)
사람들과 동일시하게 위하여 세례를 받으셨다. ‘이제 허락하라 우리가 이와 같이 하여 모든 의를 이루는 것이 합당하니라.’(마 3:15) 이것을 교리적인 용어로 신인동형동성론이라 한다.
하나님을 불순종하게 하는 마귀를 이기시기 위하여 십자가에 죽으신다. “자녀들은 혈과 육에 속하였으매 그도 또한 같은 모양으로 혈과 육을 함께 지니심은 죽음을 통하여 죽음의 세력을 잡은 자 곧 마귀를 멸하시며 또 죽기를 무서워하므로 한평생 매여 종 노릇 하는 모든 자들을 놓아 주려 하심이니”(히 2:14-15)
왜 십자가에서 피를 흘리시며 죽으셔야 하는가? “율법을 따라 거의 모든 물건이 피로써 정결하게 되나니 피흘림이 없은즉 사함이 없느니라”(히 9:22) 율법에는 피로써 정결함을 받게 된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의 화목제물이 되셔서 제사를 드리셨는데 하나님께서 받으셨다. “곧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안에 계시사 세상을 자기와 화목하게 하시며 그들의 죄를 그들에게 돌리지 아니하시고 화목하게 하는 말씀을 우리에게 부탁하셨느니라”(고후 5:19)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구원은 율법을 온전히 지킴으로 인하여 된 것이다. “사망이 쏘는 것은 죄요 죄의 권능은 율법이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승리를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니”(고전 15:56-57)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이스라엘의 멸망이 무엇 때문입니까?
물 위를 걷지 못해서, 자빠트리지를 못 해서, 환상을 못 봐서가 아니라 하나님의 율법을 지키지 못하였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예수 그리스도가 이 땅에 오셔서 패망한 이스라엘과 죄인들에게 무엇을 주셔야 합니까?
하나님의 율법을 지킬 수 있도록 구원의 은혜를 주셔야 합니다.
그래서 십자가의 은혜는 하나님께 불순종한 죄사함과 말씀을 지킬 수 있는 능력입니다.
여러분! 이제 생각하시면서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셔야 됩니다.
교회 밖에 있는 이단보다 안에 있는 이단이 더 무서운 것입니다.
지금 교회 안에는 온갖 잡다한 것들로 가득차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뜻하시고 이루신 구원의 은혜를 구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말씀을 부인하고 대적하는 자들이 우는 사자와 같이 달려들고 있습니다.
흔들리지 마시고 성령이 하시는 말씀인 성경을 가까이 하시고 깊이 묵상하십시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