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께서 아들에게 주신 모든 사람에게 영생을 주게 하시려고 만민을 다스리는 권세를 아들에게 주셨음이로소이다
“아버지께서 아들에게 주신 모든 사람에게 영생을 주게 하시려고 만민을 다스리는 권세를 아들에게 주셨음이로소이다”(요 17:2)
예수 그리스도가 이 땅에 오신 것은 아버지께서 택한 자들에게 영생을 주시기 위함이다. 요3:16절에서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요 3:16)
성경을 해석하고 푸는데 있어서는 성경 전체로 하여야 한다. 영생을 어떻게 해석을 하는가를 생각하여야 한다. 그런데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 가운데 모든 것이 있다.
영생이란 하나님의 영원한 생명이다. 그래서 그 영생을 받은 자들은 사망에서 생명의 자리로 옮기게 된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요 5:24)
하나님의 생명을 예수 그리스도에게 주셨다. 이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구원을 얻어 연합된 자는 예수의 생명을 얻은 것이다. 그러므로 예수의 생명은 하나님의 생명인 영생이 되는 것이다.
영생을 얻은 자들은 기쁨을 누릴 수 있다. 이 기쁨을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누릴 수 있다.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요 10:10하)
또한 영생을 얻은 자들은 영원히 멸망하지 않고 그 기쁨을 빼앗을 자가 없다. “내가 그들에게 영생을 주노니 영원히 멸망하지 아니할 것이요 또 그들을 내 손에서 빼앗을 자가 없느니라”(요 10:28)
하나님 아버지께서 생명의 기쁨을 주시기 위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만물 위에 세우셨다. 그래서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쥐신 만왕의 왕이시며, 하나님 우편에서, 죄인들과 구원받은 자들에게 영생의 은혜를 베풀고 계시는 것이다.
그래서 서신서에서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살전 5:16-18)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 아버지의 뜻이라 한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영생의 기쁨을 얻은 사람들에게는 예수 그리스도가 주시는 평강이 있습니다.
세상 어떠한 일이 있더라도 흔들리지 않습니다.
이것은 예수 그리스도가 이 땅에 계시면 성취하신 능력입니다.
그런데 만일 흔들리고 있다면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의지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의지하지 않는다함은 그분의 가르침대로 따르지 않음을 말하는 것입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