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희는 함께 계획하라 그러나 끝내 이루지 못하리라 말을 해 보아라 끝내 시행되지 못하리라 이는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심이라

 “너희는 함께 계획하라 그러나 끝내 이루지 못하리라 말을 해 보아라 끝내 시행되지 못하리라 이는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심이라”(사 8:12)


이사야 8장에서는 북이스라엘과 아람 나라가 앗수르에게 망할 것임을 계시하셨다. 앗수르는 남유다가 돈을 주어서 용병을 구하여 나라를 지키려 의지하였었다.


남 유다의 왕에 눈에는 하나님보다 앗수르의 힘이 더 강할 것이라 믿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주관하셔서 세워지는 임마누엘의 나라가 온 땅 위에 펼쳐질 것이라 하셨다.


이사야 선지자를 통하여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두려워 할 자를 두려워하라는 것이다. 하나님을 경외하고 두려워 한다는 것은 율법을 따름을 말한다. “마땅히 율법과 증거의 말씀을 따를지니 그들이 말하는 바가 이 말씀에 맞지 아니하면 그들이 정녕 아침 빛을 보지 못하고 이 땅으로 헤매며 곤고하며 굶주릴 것이라”(사 8:20)


북이스라엘과 남 유다의 패망은 하나님의 율법을 지키지 못함으로 인한 것이다. 이제 임마누엘 하나님으로 세워지는 나라는 그의 의로 통치하는 곳이다. 즉 하나님의 율법으로 정의와 공의가 시행이 된다.


임마누엘의 뜻은 ‘하나님이 우리와 같이 계심이라“이다. 하나님이 택함을 받은 자들과 함께 하셔서 율법의 뜻과 행함을 하도록 하시기 위함이다.


하나님이 예수 그리스도를 죄인들에게 주신 궁극적인 목적은 율법의 성취이다. 하나님은 율법을 지켜 행하는 자를 기뻐하시며 찾고 계신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임마누엘 하나님을 우리에게 주신 이유를 깊이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성경을 해석하는데 있어서 어떤 곳에서는 하나님이 함께 하심으로 우리의 필요한 모든 것을 구할 수 있다고 가르치기도 한다.

그러나 성경적인 믿음은 실패한 이스라엘을 회복시키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율법을 지킬 수 있는 자로 만드셔야 합니다.

그래서 율법을 지킬 수 있는 자로 만들기 위하여 하나님이 우리 안에 들어와 계시는 것입니다.

여러분! 사람의 말을 들을 것인지 아니면 성령이 하시는 말씀을 들을 것인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네 모든 소제물에 소금을 치라 네 하나님의 언약의 소금을 네 소제에 빼지 못할지니 네 모든 예물에 소금을 들릴지니라”(레 2:13)

귀하고 귀하다 우리 어머니가 들려주시던 재미있게 듣던 말 이 책 중에 있으니 이 성경 심히 사랑합니다

오직 너희 말은 옳다 옳다, 아니라 아니라 하라 이에서 지나는 것은 악으로부터 나느니라”(마 5: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