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음이나 깊음이나 다른 어떤 피조물이라도 우리를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으리라

높음이나 깊음이나 다른 어떤 피조물이라도 우리를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으리라”(8:39)
 
하나님께서 택함을 받은 자들을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를 지나가게 하신다. 왜 그렇게 하실까? 이 말씀에 대한 것이 롬 8:28절에서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하셨다.
 
야고보서에서는 내 형제들아 너희가 여러 가지 시험을 당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1:2) 하신다. 고난과 환난을 통한 유익이 있다는 것이다.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깊이 내려가다가 보면 두려움과 무서움을 느끼게 된다. 그때에 예수 그리스도를 의지하려는 믿음이 더 강렬해 진다.
 
내 손을 잡고 있는 주 예수 그리스도의 손을 더 강하게 붙잡게 된다. 그리고 그분의 사랑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리하므로 인하여 그분에 나를 향한 사랑과 믿음이 내 것이 된다. 그렇게 되었을 때에 그 믿음을 누구에게도 빼앗기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것을 체험적인 신앙이라 한다. 예수 그리스도의 강렬한 사랑을 확인한 신자만이 그분에게 목숨을 걸 수 있다. 이 믿음의 단계까지 이르러야 한다. 그래야 자기의 십자가를 지고 예수 그리스도를 따라 갈 수 있다.
 
그렇게 되면 그분의 제자가 되며, 쓰임을 받게 된다. 이것이 십자가의 도이다. 십자가의 도는 그 길을 따라 순종하는 자들에게만 체험할 수 있는 것이다.
 
사랑하는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성도 여러분!
거룩한 주일에 새 생명을 얻으려 주님의 몸된 교회로 나오신 분들에게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와 평강이 넘치길 간절히 기도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 바이러스가 두려워서 스스로 예배를 포기했다는 다른 교회의 소식을 접했을 때에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성도님들이 대단하게 보였습니다.
교회 안에 있다고 다 같은 신자가 아닙니다.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를 건너기 위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손을 꽉 잡는 신자들은 인도와 보호하심 속에 은혜와 평강 가운데 이 사태를 극복할 수 있습니다.
늘 성도님들을 위하여 간절히 기도합니다.
다시 부탁의 말씀을 드리면, 마스크는 반드시 착용하시고, 손을 깨끗하게 씻으시고,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은 가급적 피하셔야 합니다.
날마다 새 생명을 주시는 주 예수 그리스도에게 감사와 찬양을 하시고 즐겁게 사시면 됩니다.
이것이 우리들의 감사의 조건입니다.
오늘도 영육 간에 강건하시길 기도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