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하나님의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려 함이라

“이는 하나님의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려 함이라”(딤후 3:17)

하나님의 계명은 아무나 지킬 수 있는 것이 아니다.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사람만이 지킬 수 있다.

그의 계명 안에서 그분의 성품과 사랑이 담겨 있다. 그래서 그분의 성품과 사랑을 갖고 있는 자가 지킬 때에 그의 능력이 나타나는 것이다.

성령을 통하여 에수 그리스도 안에서 택함을 받은 사람들은 마음을 바뀌어야 한다. 날마다 말씀으로 새롭게 창조하여 주시는 은혜를 받아야 함을 말한다.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딤후 3:16) 이렇게 교훈을 하시는 목적이 있다.

하나님의 사람이 되었으니 온전하게 되어야 하고, 선한 일을 하여야 하기 때문이다. 선한 일이란 하나님의 일을 말한다. 오직 선하신 분은 하나님 한분뿐이시다. 그래서 그분이 하시는 일은 모든 것이 선하다.

그러므로 성경의 말씀을 배우고 깨닫게 되면 성령 하나님께서 역사하셔서 아버지의 뜻을 이루는 자리로 가게 된다는 것이다.

사랑하는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성도 여러분!
성경을 해석하되 하나님의 뜻대로 하여야 함을 배웠습니다.
성령하나님께서는 성경의 말씀과 함께 역사하십니다.
많이 알게 되면 아시는 것만큼 선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 쓰임을 받기를 원하신다면 성경을 많이 깨달으셔야 합니다.
또한 성경을 알고 있는 만큼 하나님의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그의 나라 백성들은 은혜와 평강이 넘칩니다.
요즘 우리들의 삶에서 절실히 필요한 것들입니다.
구하는 자에게 주심을 믿고 감사하며 구하는 자가 됩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