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므로 예수께서 다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말하노니


엄마는 아이에게 심부름을 보내면서 거듭거듭 말을 한다. 그런데 듣는 아이의 입장에서는 잔소리가 된다. 나중에 거듭 말한 잔소리를 귀히 여기지 않아서 쓴맛을 본 사람들이 많이 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도 제자들에게 중요한 것은 거듭거듭 말씀하셨다. 그러하신 이유는 중요하기 때문이다. 성경은 중요한 것을 잔소리처럼 말씀하고 있다.
 
모세가 전하였던 말씀을 선지자들이 다시 말하고 또 예수님께서도 말씀하셨다. 그뿐만 아니라 사도들도 거듭 말하고 있다.
 
그런데 신자들은 너무 자주 같은 말씀이 등장함으로 인하여 귀히 여기지 않는다. 한 가지 예로 우상숭배하지 말라는 말씀은 너무 자주 등장을 한다. 그러나 이스라엘 백성들은 그 말씀을 귀에 담지 않고 마음에 두지 않았다. 그런데 그것이 이스라엘이 징계의 벌을 받는 기준이 되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도 제자들에게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라고 말씀하셨다. 이렇게 말씀하시는 것은 당부하시면서 꼭 알아야 함을 강조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에게 간절히 당부하는 것을 기억하며 성경 말씀을 묵상하여야 한다.
 
그러므로 예수께서 다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말하노니 나는 양의 문이라”(10:7)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하시고”(마 16:19)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은 내가 아나니 평안이요 재앙이 아니니라 너희에게 미래와 희망을 주는 것이니라

오직 너희 말은 옳다 옳다, 아니라 아니라 하라 이에서 지나는 것은 악으로부터 나느니라”(마 5: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