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생명이 있는 땅에서 여호와 앞에 행하리로다


성경의 인물들 가운데 사망의 줄에 매여 지옥문 앞까지 갔다가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을 받은 자들이 있다. , 다윗, 바울을 대표적인 사람들이라 할 수 있다.
 
그들은 여호와 하나님께 나의 영혼을 구원하소서 기도하였다. 여호와 하나님은 은혜가 풍성하시고, 의로우시고, 자비와 긍휼이 풍성하신 분이다.
 
여호와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을 붙잡고 기도하는 자에게는 반드시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하신다는 것이다.
 
여호와 하나님은 사망에서 영혼을 구원하시고, 눈을 눈물에서, 발이 실족하여 빠진 수렁에서 건져주셨다고 찬양을 한다. 찬양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맹세를 한다.
 
내 생명이 다하는 날까지 여호와 앞에서 살겠다고 한다. 그래서 세상에서 하나님의 구원의 은혜를 높이 찬양하며 외친다. 세상 사람들이 거짓말하는 자라고 핍박을 하여도 여호와 하나님의 구원의 은혜를 계속 찬양하였다.
 
이 말씀을 통하여 우리가 깨달아야 할 것이 있다. 사망에서 구원을 받은 자들이 찬양의 자리로 나가는 것이다.
 
하나님의 구원의 은혜는 관념이나 사상을 전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직접 체험을 하여야 찬양을 할 수 있다. 다윗의 고백처럼 하나님의 선하심을 직접 맛보아 알지어다 하였다.
 
하나님의 선하심의 은혜는 말로는 형용할 수가 없다. 맛을 보아야만 알 수 있는 것이다. 맛을 본 자만이 여호와 앞에서 구원의 은혜를 감사하며 찬양할 수 있다.
 
내가 생명이 있는 땅에서 여호와 앞에 행하리로다”(116:9)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