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몬 왕이 스바 여왕이 가져온 대로 답례하고 그 외에 또 그의 소원대로 구하는 것을 모두 주니 이에 그가 그의 신하들과 더불어 본국으로 돌아갔더라”(대하 9:12)
“솔로몬 왕이 스바 여왕이 가져온 대로 답례하고 그 외에 또 그의 소원대로 구하는 것을 모두 주니 이에 그가 그의 신하들과 더불어 본국으로 돌아갔더라”(대하 9:12)
하나님의 말씀은 약속하시고 성취하는 것으로 증거 됨으로 인하여 그의 약속을 확실히 믿을 수 있다. 여호와께서 솔로몬에게 부귀영화를 약속하셨다.
그 약속이 얼마나 크게 성취되었는지를 스바 영왕을 통하여 보여준다. “내가 그 말들을 믿지 아니하였더니 이제 와서 본즉 당신의 지혜가 크다 한 말이 그 절반도 못 되니 당신은 내가 들은 소문보다 더하도다”(대하 9:6)
스바 여왕은 솔로몬의 명성을 듣고 지혜를 시험하기 위하여 방문을 한다. 그의 지혜, 건축물, 신하들의 질서를 보고 감탄하여 정신이 나갈 정도였다.
그래서 여왕은 여호와를 찬양하였다. “당신의 하나님 여호와를 송축할지로다 하나님이 당신을 기뻐하시고 그 자리에 올리사 당신의 하나님 여호와를 위하여 왕이 되게 하셨도다 당신의 하나님이 이스라엘을 사랑하사 영원히 견고하게 하시려고 당신을 세워 그들의 왕으로 삼아 정의와 공의를 행하게 하셨도다 하고”(대하 9:8)
솔로몬의 영광은 장치오실 그리스도의 영광이 더 큼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다. “심판 때에 남방 여왕이 일어나 이 세대 사람을 정죄하리니 이는 그가 솔로몬의 지혜로운 말을 들으려고 땅끝에서 왔음이거니와 솔로몬보다 더 큰 이가 여기 있느니라”(마 12:42)
스바 여왕이 솔로몬의 지혜를 들으러 왔듯이, 열방이 그리스도의 지혜(복음) 앞으로 나올 것을 보여준다. 솔로몬의 풍요는 하나님 나라의 풍성함과 평강을 미리 보여 주는 것이다.
여호와 하나님께서는 솔로몬을 세워서 정의와 공의를 행하게 하셨듯이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온 땅위에 정의와 공의를 시행하신다.
하나님의 정의와 공의는 그의 성품이 된다. 즉 정의와 공의를 시행하는 것이 복을 받는 수단이 된다는 것이다. 스바 여왕은 이것을 알고 찾아옴을 알 수 있다.
오늘의 신자들도 솔로몬의 영광보다 더 크신 영광을 가지신 예수님의 말씀과 지혜를 배우기 위하여 열정을 가져야 한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하나님 앞으로 나아와 직접 체험하는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와서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을 들어보라고 외칠 수 있어야 됩니다.
그 안에는 영원한 생명과 부활과 평강이 넘칩니다.
이 땅에 사는 사람들의 고민은 생명의 연장과 풍로움에 관한 것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문제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다 해결이 됩니다.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장용호 목사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