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회 중에 앉은 사람들이 다 스데반을 주목하여 보니 그 얼굴이 천사의 얼굴과 같더라”(행 6:15)
“공회 중에 앉은 사람들이 다 스데반을 주목하여 보니 그 얼굴이 천사의 얼굴과 같더라”(행 6:15)
그리스도인들이 하나님의 일하심의 방식으로 십자가의 죽음을 알지 못한다면 아주 심각한 것이다. 왜 그런가 하면 예수님의 가르침을 따르지 않는 것이 되기 때문이다.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말씀하셨다. 그의 제자가 되기 위해서는 자기를 부인하고 자신의 십자가를 지고 따라야 한다. “이에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누구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마 16:24)
예수 그리스도께서 아버지의 뜻에 따라 십자가를 지셨다고 함은 전적인 신뢰와 의지하셨음을 말한다. 그래서 아버지의 영광을 나타내는 것이다. “아버지께서 내가 하라고 주신 일을 내가 이루어 아버지를 이 세상에서 영화롭게 하였사오니”(요 17:4)
즉 아버지께서 약속하시고 이루시려는 일을 신뢰하고 의지하기 때문에 십자가에 죽을 수 있음을 말한다. “예수께서 이 말씀을 하시고 눈을 들어 하늘을 우러러 이르시되 아버지여 때가 이르렀사오니 아들을 영화롭게 하사 아들로 아버지를 영화롭게 하게 하옵소서”(요 17:1)
십자가의 도를 깨닫고 믿는 자만이 예수님의 제자가 되는 것이다. 그래서 사도 바울은 날마다 죽느다고 한다. “형제들아 내가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서 가진 바 너희에 대한 나의 자랑을 두고 단언하노니 나는 날마다 죽노라”(고전 15:31)
바울의 신앙고백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알게된 하나님을 신뢰하고 의지한다는 믿음이 된다. 그래야 하나님께 영광이 되는 것이다.
그의 삶은 십자가의 도를 따라 악한 자들을 대하였다. 그래서 그의 몸에는 여러가지의 상처가 있었다. 그러나 그는 그것을 자랑하고 있다. “그러나 내게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외에 결코 자랑할 것이 없으니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세상이 나를 대하여 십자가에 못 박히고 내가 또한 세상을 대하여 그러하니라”(갈 6:14)
초대교회 당시에도 십자가의 도는 인기가 없었다. 유대인들에게는 꺼리끼는 것이요 이방인들에게는 미련한 것이라 생각하였다. 그러나 하나님께 영광을 받으려면 십자가의 도를 따라야 한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지금도 십자가의 도는 인기가 없습니다.
그런데 다른 복음을 전하는 곳에는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예수님의 십자가의 길 만이 하나님을 만날 수 있는 길이요 영광입니다.
거짓 복음을 전하는 자들을 조심하여야 합니다.
하나님의 능력을 힘이나 에너지로 받는자고 하는 자들입니다.
이러한 자들은 마귀의 자식들로서 지옥으로 빠트리게 합니다.
설교 말씀을 귀로만 듣지 마시고 성경책을 펴 놓고 눈으로 확인하여야 됩니다.
그리고 바른 복음을 전하는 자들에게 성경공부와 말씀을 들으십시요.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장용호 목사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