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말씀 "내가 이스라엘 자손 중에서 레위인을 취하여 그들을 아론과 그의 아들들에게 주어 그들로 회막에서 이스라엘 자손을 대신하여 봉사하게 하며 또 이스라엘 자손을 위하여 속죄하게 하였나니 이는 이스라엘 자손이 성소에 가까이 할 때에 그들 중에 재앙이 없게 하려 하였음이니라”(민 8:19)

 “내가 이스라엘 자손 중에서 레위인을 취하여 그들을 아론과 그의 아들들에게 주어 그들로 회막에서 이스라엘 자손을 대신하여 봉사하게 하며 또 이스라엘 자손을 위하여 속죄하게 하였나니 이는 이스라엘 자손이 성소에 가까이 할 때에 그들 중에 재앙이 없게 하려 하였음이니라”(민 8:19)


여호와 하나님께서 레위인을 택하신 이유를 말씀하신다. 출애굽 당시에 애굽 땅에서 처음 태어난 것들은 다 죽었지만 이스라엘의 첫 태생은 죽지 않았다. 그리고 여호와 하나님께서 자신의 소유임을 말씀하셨다.


그러나 여호와께서는 첫 태생을 속량하여 주시고 레위인을 택하였다. 본문의 말씀은 레위인이 왜 필요한지를 말씀하시는 것이다. 


레위인이 필요한 이유는 거룩하신 하나님이 거하시는 성전을 정결하게 하고 거룩하게 하기 위함이다. 그리고 이스라엘 백성들의 죄를 속죄하는 일을 맡기셨다.


레위 지파에서 아론의 자손들은 제사장의 직분을 수행한다. 그들이 하는 일은 부정한 자들을 정결하게 하는 제사의식을 행한다. 그리하여 거룩하신 하나님을 만날 수 있게 한다는 것이다.


만일 정결하지 못한 자가 여호와 하나님 앞에 서게 되면 죽음을 당하게 되기 때문이다. 즉 이스라엘 백성들이 거룩하신 하나님을 만나기 위해서는 반드시 제사장을 통하여야만 한다.


이것은 오늘날에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만 여호와 하나님 앞에 나갈 수 있다. 달리 말하면 누군가가 죄인의 죄를 속죄하여 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는 구원자이시며 중보자가 되신다. 즉 하나님에게로 가는데는 반드시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그런데 예수 그리스도 없이도 하나님을 만날 수 있다고 주장하는 자들이 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과 선한 마음으로 묵상을 하면 만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럴싸하게 보이지만 분명한 이단이다. 어찌 예수 그리스도가 없이 하나님에게 다가 갈 수 있는가?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이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요 14:6)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여호와 하나님을 부인하는 이단의 사상은 교회 안에 깊이 들어와 있습니다.

한국이나 미국의 유명한 목사들 가운데 성경의 진리를 따르지 아니하고 이방 종교가 주장하는 참선을 통하여 하나님을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다 거짓말입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만 여호와를 만날 수 있습니다.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의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요 1:14)

여러분이 심각하게 생각하여야 할 것은 거짓 정보를 취하여 퍼트리는 자가 되면 마귀의 수하에 있는 자라는 것입니다.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장용호 목사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네 모든 소제물에 소금을 치라 네 하나님의 언약의 소금을 네 소제에 빼지 못할지니 네 모든 예물에 소금을 들릴지니라”(레 2:13)

귀하고 귀하다 우리 어머니가 들려주시던 재미있게 듣던 말 이 책 중에 있으니 이 성경 심히 사랑합니다

오직 너희 말은 옳다 옳다, 아니라 아니라 하라 이에서 지나는 것은 악으로부터 나느니라”(마 5: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