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말씀 "남녀를 막론하고 다 진영 밖으로 내보내어 그들이 진영을 더럽히지 하지 말라 내가 그 진영 가운데에 거하느니라 하시매”(민 5:3)

 “남녀를 막론하고 다 진영 밖으로 내보내어 그들이 진영을 더럽히지 하지 말라 내가 그 진영 가운데에 거하느니라 하시매”(민 5:3)


거룩하신 하나님은 부정하신 것을 싫어하신다. 그래서 이스라엘 백성 가운데 나병환자나 유출병이 있는 자들은 진영 밖으로 나가야 했다.


또한 남녀가 성적인 문란으로 병이 생겨 몸에서 흐르는 증상이 있는 자들도 마찬가지이다. 성병이 몸에 있다함은 부정한 것과 접촉을 하여 생긴 결과물이기 때문이다. 


왜 진영 밖으로 나가야 했는가? 그것은 이스라엘 백성 가운데에 여호와 하나님이 거하시기 때문이다. 하나님은 부정한 것을 아주 싫어하신다는 것이다.


부정한 자들을 진영 밖으로 내보는 이유가 있다. 먼저 부정한 자들에게는 회개와 정결함을 받아야 할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두 번째는 이스라엘 진영에 있는 백성들을 거룩함으로 보전하기 위함이다. 죄와 부정한 병들은 전염성이 있다. 그래서 접촉하는 자마다 부정하게 됨을 막기 위한 것이다.


부정한 것들이 흐른다 함은 피가 오염이 되어 있음을 말한다. 피는 생명이다. 그러므로 죄의 결과로 생명을 파괴시키는 것으로 간주했다.


주검으로 부정하게 된 자로 진영 밖으로 내보라 한다. 그 이유는 주검은 죄의 삯으로 이른 것이다. 그래서 주검에 접촉한 자에게는 시체를 만짐으로 인하여 부패해지는 균이 있음을 경계한다.


부정한 자가 진영 밖으로 나갔다함은 이러한 의미를 갖고 있다. 여호와 하나님께 제사를 드릴 수 없음으로 하나님을 만날 수 없다.


그리고 이스라엘 내에서의 각종 행사 및 율법에 약속한 택함을 받은 사람들이 누리는 안식과 평강을 누릴 수 없다. 즉 하나님께서 약속된 모든 은혜에서 배제가 된다는 것이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교회의 표지는 세 가지입니다.

말씀, 성례, 치리입니다.

그런데 오늘날 교회에서 치리를 하게 되면 난리난리가 납니다.

오히려 치리를 받는 사람이 더 당당하게 주장을 하는 세대가 되었습니다.

만일 여러분의 부정함을 해결하지 못하면 여호와 하나님과 단절이 됩니다.

그리고 이웃과의 관계도 끊어지게 됩니다.

그러니 부정한 것이 있으면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보혈로 죄사함을 받으시고 정결한 자가 되셔야 합니다.

하나님과의 관계가 끊어지면 이웃과의 관계가 끊어짐은 당연한 것입니다.

왜 그런가 하면 거룩하신 하나님께서 부정한 자를 진영밖으로 나가게 하십니다.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장용호 목사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네 모든 소제물에 소금을 치라 네 하나님의 언약의 소금을 네 소제에 빼지 못할지니 네 모든 예물에 소금을 들릴지니라”(레 2:13)

귀하고 귀하다 우리 어머니가 들려주시던 재미있게 듣던 말 이 책 중에 있으니 이 성경 심히 사랑합니다

오직 너희 말은 옳다 옳다, 아니라 아니라 하라 이에서 지나는 것은 악으로부터 나느니라”(마 5: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