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말씀 "구하여도 받지 못함은 정욕으로 쓰려고 잘못 구하기 때문이라”(약 4:3)
“구하여도 받지 못함은 정욕으로 쓰려고 잘못 구하기 때문이라”(약 4:3)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구하면 모든 것이 다 이루어진다고 한다. 그러나 그렇지 않다. 번영신학에서 주장하는 것은 바른 믿음이 아니다.
본문의 말씀을 보면 정욕으로 구하는 것은 응답이 없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구하여야 하는가?
사람은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욕구가 있다. 그래서 식욕이 있고, 배설을 하여야 하고, 성욕이 있다.
그런데 기본적인 욕구를 넘어서게 되면 정욕과 욕망이 된다. 성경의 말씀은 이러한 것에 대하여 분명한 선을 긋고 있다.
주님께서 가르쳐 주신 기도에서도 일용한 양식을 구하라 하였다. “오늘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옵고”(마 6:11)
잠언의 아굴의 기도에서도 일용할 양식을 구하고 있다. “곧 헛된 것과 거짓말을 네게서 멀리하옵시며 나를 가난하게도 마옵시고 부하게도 마옵시고 오직 필요한 양식으로 나를 먹이시옵소서”(잠 30:8)
그의 기도에서 만일 가난하게 되면 배고픔으로 인하여 남의 집 담을 넘게 됨으로 하나님의 이름을 욕되게 하는게 두렵고, 또 배가 부르면 하나님을 모른다 할까 하는 교만함이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하나님 앞에서 날마다 일용한 양식을 구하여야 한다. 그것이 하나님과 가까이 하는 믿음생활이 된다.
만일 날마다 일용한 양식을 구하는 기도를 넘어서 창고에 쌓일 정도를 구한다면 그것은 욕망의 기도가 되는 것이다. 그러한 기도는 응답이 없다는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구한다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것을 구하는 것이다. 그분안에는 하나님의 거룩하신 성품이 있다.
그래서 하나님의 자녀는 모든 착함과 의로움과 진실함을 나타내야 합니다. “빛의 열매는 모든 착함과 의로움과 진실함에 있느니라”(엡 5:9)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욕망과 탐심으로 간구하는 기도에는 응답이 없습니다.
거짓교사의 가르침에 속으면 안 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무엇이든 구하면 주신다는 것은 거짓말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구한다는 것은 그분 안에 있는 것을 구하라는 것입니다.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장용호 목사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