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말씀 "내가 강림하여 거기서 너와 말하고 네게 임한 영을 그들에게도 임하게 하리니 그들이 너와 함께 백성의 짐을 담당하고 너 혼자 담당하지 아니하리라”(민 11:17)

 “내가 강림하여 거기서 너와 말하고 네게 임한 영을 그들에게도 임하게 하리니 그들이 너와 함께 백성의 짐을 담당하고 너 혼자 담당하지 아니하리라”(민 11:17)


이스라엘 백성들은 가나안 땅을 목표로 출발을 한다. 그 목적지를 가기 위해서는 광야 길로 하나님의 인도를 받아야 한다는 것이다.


가는 과정에서 인간의 탐욕으로 인하여 여호와 하나님을 불평을 한다. 탐욕이란 마음의 욕심이다. 일용한 양식을 넘어서 과도한 욕심을 부리는 것이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애굽에서 벽돌 만드는 일을 하였다. 그런데 본문에서 그들이 애굽 땅에 있을 때에 값없이 생선과 음식들을 먹었다고 한다. 탐욕에서 나온 거짓말이다.


그들은 혹독한 종살이를 살면서 의식주의 문제를 해결하였다. 그런데 거짓을 더하여서 불평을 극대화하고 있다. 오히려 하나님께서 내려주는 만나는 값없이 먹는 음식이다. 


이와 같이 마음이 부패한 백성들이 모세에게 원망을 한다. 이에 모세도 백성들에게 시달려서 여호와께 기도하기를 죽게해 달라고 간구한다. “주께서 내게 이같이 행하실진대 구하옵소서 내게 은혜를 베푸사 즉시 나를 죽여 내가 고난 당함을 내가 보지 않게 하옵소서”(민 11;15)


이제 타락한 백성들에게와 지친 모세에게 여호와께서 말씀하신다. 내가 친히 내려가서 너와 함께 하시겠다는 것이다. “내가 강림하여 거기서 너와 말하고 네게 임한 영을 그들에게도 임하게 하리니 그들이 너와 함께 백성의 짐을 담당하고 너 혼자 담당하지 아니하리라”(민 11:17)


즉 하나님이 성육신하셔서 예수 그리스도로 오셨다. 그리하여 인간의 모든 문제는 근본적으로 해결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되었다.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그들의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마 1:21)


또 성령을 주신다. 구약의 백성들에게는 성령이 함께 하시기도 하다가 떠나셨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의 성육신 이후에 오시는 성령은 우리들 안에 거하시며 떠나지 않으신다. 


성령을 주시는 이유는 모든 사람이 선지자가 되어 하나님의 뜻을 미리 알아 선포하며, 백성을 가르치며 하나님 아버지 앞으로 인도하고, 타락 시에는 담대히 하나님의 심판을 선포하여 백성들의 마음을 변화시키는 일을 맡기신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사건으로 말미암아 각 성도에게 임하신 성령을 통해 온전히 성취되었다, “그들이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언어들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행 2:4)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여호와 하나님께 택하신 백성들에게 임하셔서 모두 선지자가 되기를 원하십니다.

그래서 성령을 주셨습니다. 그러므로 때를 따라 하나님의 말씀을 담대히 전하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장용호 목사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하시고”(마 16:19)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은 내가 아나니 평안이요 재앙이 아니니라 너희에게 미래와 희망을 주는 것이니라

오직 너희 말은 옳다 옳다, 아니라 아니라 하라 이에서 지나는 것은 악으로부터 나느니라”(마 5: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