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말씀 "너희가 도리어 말하기를 주의 뜻이면 우리가 살기도 하고 이것이나 저것을 하리라 할 것이거늘”(약 4:15)
“너희가 도리어 말하기를 주의 뜻이면 우리가 살기도 하고 이것이나 저것을 하리라 할 것이거늘”(약 4:15)
그리스도인들이 흔히 자주쓰는 말이 있다. ‘주의 뜻이라면’ 주님의 뜻대로‘라는 말이다. 이 말을 쓰는 것은 자신의 경건성을 나타내고자 하는데 있다.
신자들도 자신이 하는 일에 정당성을 주장하기 위하여 주님께서 말씀하셨다고 한다. 그러다보니 한 일을 하는데 여러 가지의 주님의 뜻이 나타난다.
오늘날 교회 안에서 일어나는 일들이 초대교회 당시에도 일어났다. 그러하니 공동체 안에 혼란과 기준이 사라지게 되었다.
야고보는 그러한 자들에게 일침을 가하고 있다. 너희가 도리어 말하기를 주의 뜻이면 우리가 살기도 하고 이것이나 저것을 하리라 할 것이거늘”(약 4:15)
가르침의 말씀은 너희가 얼마나 경건하고 얼마나 하나님의 말씀을 알기에 주님의 뜻이라고 하느냐는 것이다.
그것에 대한 증거가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지도 않고, 하나님의 말씀도 몰라 율법의 말씀을 스스로 판단하며 하나님과 교만하려는 같아지려는 죄성을 가지고 있음을 지적하고 있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삶을 사는데 지혜가 부족하면 구하라는 것이다.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약 1:5)
율법을 잘 지키다가 하나를 범하면 하나님께 범죄한 자가 된다. “누구든지 온 율법을 지키다가 그 하나를 범하면 모두 범한 자가 되나니”(약 2:10)
너희가 자랑하는 것은 허탄한 것이고 다 악한 것이다. 그러므로 너희가 선한 일을 하려면 하나님을 열심을 다하여 알아야 한다. “그러므로 사람이 선을 행할 줄 알고도 행하지 아니하면 죄니라”(약 4:17)
스스로 경건하다고 주의 뜻을 잘 아는 자처럼 교만한 자들에게 깨달음을 주는 말씀이다. “이제도 너희가 허탄한 자랑을 하니 그러한 자랑은 다 악한 것이라”(약 4:16)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주님의 뜻이라 하면 주장하는 자들의 특징이 직접 계시를 받았다고 합니다.
그러면 성경의 말씀이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인 것을 부정하는 것이 됩니다.
왜 그런가 하면 약속된 말씀으로는 부족하기 때문에 지금도 계시가 필요한 것입니다.
이러한 자들은 스스로 이단이 된 자요 마귀의 자식이 됩니다.
자신이 몹시 신령한 사람이라고 자체 발광하는 자가 사탄입니다.
여러분 그래서 배우셔야 합니다. 교회로 나오세요. 그것이 정답입니다.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장용호 목사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