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말씀 "믿음의 기도는 병든 자를 구원하리니 주께서 그를 일으키시리라 혹시 죄를 범하였을 지라도 사하심을 받으리라”(약 5:15)
“믿음의 기도는 병든 자를 구원하리니 주께서 그를 일으키시리라 혹시 죄를 범하였을 지라도 사하심을 받으리라”(약 5:15)
야고보서 5장에서는 재물이 많아서 교만한 자들에게 임할 진노의 결과이다. “들으라 부한 자들아 너희에게 임할 고생으로 말미암아 울고 통곡하라”(약 5:1)
그 교만함으로 의인을 비판하고 죽였다. “너희는 의인을 정죄하고 죽였으나 그는 너희에게 대항하지 아니하였느니라”(약 5:6)
의인은 악인과 싸우지 않는다. “악에게지지 말고 선으로 악을 이기라”(롬 12:21) 오히려 저들을 불쌍히 여겨야 한다. 왜 그런가 하면 저들은 하나님에게 심판을 받아 뜨거운 불못 지옥에 떨어지기 때문이다.
그러나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은 죄인이 지옥에 떨어지는 것보다 구원을 받는 것을 기뻐하신다. “너는 그들에게 말하라 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나의 삶을 두고 맹세하노니 나는 악인이 죽는 것을 기뻐하지 아니하고 악인이 그의 길에서 돌이켜 떠나 사는 것을 기뻐하노라 이스라엘 족속아 돌이키고 돌이키라 너희 악한 길에서 떠나라 어찌 죽고자 하느냐 하셨다 하라”(겔 33:11)
그러므로 아직도 구원받지 못한 자들을 위하여 기도를 하라는 것이다. “너희 중에 병든 자가 있느냐 그는 교회의 장로들을 청할 것이요 그들은 주의 이름으로 기름을 바르며 그를 위하여 기도할지니라”(약 5:14)
병자란 영적 감각이 없어서 죄에 대한 아픔이 없고 심지어 살점이 떨어지며 갈라지는 고통을 느끼지 못하는 나병환자 같음을 말한다.
즉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의 은혜가 임하도록 말씀을 전하면서 기도를 하라는 것이다. “믿음의 기도는 병든 자를 구원하리니 주께서 그를 일으키시리라 혹시 죄를 범하였을 지라도 사하심을 받으리라”(약 5:15)
하나님은 의인의 기도를 들어 주신다. 그 예 로 엘리야 때를 말라고 있다, 엘리야가 가뭄을 달라 하니 비를 내리지 않으셨고 다시 비를 달라 하니 비를 주셨다. “엘리야는 우리와 성정이 같은 사람이로되 그가 비가 오지 않기를 간절히 기도한즉 삼 년 육 개월 동안 땅에 비가 오지 아니하고”(약 5:17)
그러므로 의인들은 하나님이 기쁘시게 죄인들에게 구원이 임하도록 기도하여야 한다. “너희가 알 것은 죄인을 미혹된 길에서 돌아서게 하는 자가 그의 영혼을 사망에서 구원할 것이며 허다한 죄를 덮을 것임이라”(약 5:20)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악인에게지지 마시고 하나님의 말씀을 행함으로 대적하며 이기셔야 합니다.
마귀가 가장 무서워하는 사람은 하나님의 말씀대로 사는 신자입니다.
그래서 제사보다 순종이 낫다고 하였습니다.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장용호 목사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