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너희의 하나님이 되려고 너희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낸 여호와라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레 11:45)

 “나는 너희의 하나님이 되려고 너희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낸 여호와라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레 11:45)


여호와 하나님은 거룩하시기 때문에 택함을 받은 백성들도 거룩하여야 한다. 즉 이스라엘 백성들은 애굽 땅에서 살다가 나왔다.


그곳에서의 습관을 버리고 하나님의 백성으로 살아가는데 이방사람들과 구별된 정결한 식생활이 필요한 것이다.


그래서 먹을 수 있는 짐승은 굽이 갈라지고 되새김질하는 것들이다. 소, 양, 염소, 사슴, 노루 등이다. 이 짐승들은 풀을 먹고 사는 깨끗한 짐승들로 다른 것들에 해를 끼치지 않고 조용하고 평화스럽다.


굽이 갈라졌다함은 세상과 구별이 된 것이고, 되새김질한다는 것은 성도들이 주님의 말씀을 늘 묵상함으로써 영적으로 소화기키는 것을 암시한다.


특히 땅에 기는 것이나 죽은 것에 대하여 심히 경계하고 있는 것은 죄로 인한 죽음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부정한 것으로 간주되어 먹지 말라한 것이다.


반면에 하늘을 향하여 뛰어오를 수 있는 메뚜기와 베짱이, 귀뚜라미, 팟종이는 먹을 수 있다. 성경에서는 하늘의 것은 영적인 것으로 땅의 것은 세속적인 것의 상징으로 많이 쓰였다.


주검을 만지면 옷을 빨아야 하고 해지기 전에는 집에 들어올 수 없다. 그 시간 동안에 회개를 하여야 한다. 또한 주검과 접촉된 물건들은 부정한 것으로 여겼다.


이렇게 외적 부정을 제거하는 각 종 정결법의 교훈은 곧 내적이고 영적인 정결의 문제로 연결됨을 보여 주고 있다.


신약에서 더럽고 추악한 옷을 입은 자를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능력으로 거룩한 흰옷을 입히고 마음을 정결하게 하기 위하여 선한 말씀을 주셨다. 즉 새포도주를 담기 위하여 새부대로 만들어 주시는 것이다.


여호와 하나님께서 이렇게 하시는 이유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시기 위함이다. 왜냐하면 거룩하신 하나님은 거룩한 자들만 상대하시기 때문이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여호와 하나님께서 택함을 받은 백성들에게 정결을 요구하시는 이유가 있습니다.

이전에 마귀의 종이었을 때의 습성과 죄악으로부터 분별이 되어야 거룩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이 되기 때문입니다.

생각하셔야 할 것은 하나님의 성품을 닮기 보다는 신적 능력을 달라고 하여 우월함을 나타내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것은 성경적인 믿음이 아님을 깨달으셔야 합니다.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장용호 목사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