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희는 너희 선지자나 복술가나 꿈꾸는 자나 술사나 요술자가 이르기를 너희가 바벨론의 왕을 섬기게 되지 아니하리라 하여도 너희는 듣지 말라



하나님의 뜻을 구한다. 하나님의 응답을 기다리겠다. 이러한 말들은 신자들이라면 들어보기도 하고 사용하기도 했을 것이다. 그런데 우리가 이것을 사용할 때는 곤란한 상황이거나 시간을 얻기 위하여 사용함으로 인하여 진실함과 신뢰를 얻는데 문제가 있다.

일부의 사람들은 자기의 뜻이 곧 하나님의 뜻이라고 억지를 쓰기도 한다. 이러한 사람들은 자기의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다. 복술가는 점을 치는 사람들이고, 꿈을 꾸며 환상의 세계를 말하는 사람, 술사는 남을 속이는 사람, 사람의 눈을 어리게 하는 괴상한 술법을 쓰는 마술사들이 남을 현혹하고 거짓을 말하는 대표적인 사람들이다.

많은 사람들을 이곳을 찾아다니며 심지어는 믿는 자들 가운데도 결혼 때나, 입학시즌이 되면 저들의 말을 따라서 결정을 한다고 한다. 그런데 하나님의 뜻을 구하는데 있어서 기준이 무엇이 되느냐를 생각하여야 한다. 세상에서 진급도 필요하고, 좋은 학교도 입학을 하고, 결혼도 잘 하여야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생명에 관한 문제이다.

하나님의 뜻은 생명으로부터 시작이 되는 것이다. 인간의 생명은 창조주로부터 시작이 되었고 끝도 그 분의 손이 달려 있다. 그러니 하나님의 뜻은 생명을 살리는 일이 되는 것이다. 이것을 구원이라 한다. 즉 구원은 하나님과 화합하는 자가 되는 것이다. 그러면 예수 그리스도는 무엇이냐? 우리를 하나님과 화목하게 하시기 위하여 십자가를 지시고 희생제물이 되신 분이다.

그러므로 하나님과 화목하기 위해서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야 하고, 하나님을 만나기 위해서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이다. 그래서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가 꼭 필요하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나의 구세주라고 고백을 한다.

하나님의 뜻을 찾기 위해서는 반드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찾아야 한다. 즉 생명에 관한 일이 되는 것이다. 그러니 우리가 잘 생각하고 단어를 사용하여야 한다. 축구경기에서 승리를 예상하는 것은 평소에 준비를 많이 한 팀에게 승률이 높다. 돈을 빌려 줄 때도 믿음을 보고 주는 것이 아니라 그 사람의 신용도를 보고 빌려 주면 된다.

유다민족에게도 급하게 결정을 하여야 할 때가 있었다. 예루살렘에 두 부류의 선지자들이 등장을 한 것이다. 한쪽에 있는 선지자들은 예루살렘이 멸망을 하고 바벨론으로 포로로 잡혀가게 되는데, 바벨론의 왕에게 복종하는 것이 살 길이라고 외치는 것이었고, 다른 쪽의 선지자들은 예루살렘은 멸망하지 않고 바벨론으로 포로로 잡혀 가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하였다.

그곳에 있던 백성들은 두 부류의 선지자들의 예언을 듣고 선택을 하여야 한다. 판단과 결정은 백성들의 몫이다. 여기에서 판단의 근거는 하나님의 뜻이냐 인간의 뜻이냐 이다. 그러니 평상시에 하나님의 말씀을 청종하고 뜻을 살피었다면 생명의 길, 생명을 유지하고, 연장하는 길을 선택할 수 있다. 그러나 깨어있지 않는 자는 어리석은 결정을 한다.

신자라 하고 교회에서 중직을 맡고 있지만, 중요한 일을 결정하는데 있어서 점쟁이를 찾는 사람들은 아직도 하나님이 어떤 분인지를 알지 못하는 것이다. 그런데 이러한 신자들이 너무 많다는 것이 신자 스스로의 고백이다. 극히 상식적인 것을 요행을 바라기 때문이다. 가장 좋은 방법이 실력에 맞추어 가거나, 조금 낮추어 가면 되는 일이다. 그런데 점수보다 더 높은 대학을 가기 위하여 요행을 바라는 심보이다. 그리고는 모든 결과를 하나님의 뜻이었다고 한다.

하나님의 뜻을 찾기 위해서는 평소에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부지런히 묵상하고 배워야 한다. 성령의 감동으로 기록된 성경을 알아야 하나님의 뜻을 알 수 있다.

"너희는 너희 선지자나 복술가나 꿈꾸는 자나 술사나 요술자가 이르기를 너희가 바벨론의 왕을 섬기게 되지 아니하리라 하여도 너희는 듣지 말라"(렘 2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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