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드로가 이르되 애니아야 예수 그리스도께서 너를 낫게 하시니 일어나 네 자리를 정돈하라 한 대 곧 일어나니”(행 9:34)

 “베드로가 이르되 애니아야 예수 그리스도께서 너를 낫게 하시니 일어나 네 자리를 정돈하라 한 대 곧 일어나니”(행 9:34)


https://youtu.be/bKTPhdOol7E?si=-QO3tm1aupWqYR2p


베드로 사도가 중풍병자와 죽은 자를 살린다. 이 사건을 통해서 확인하는 것은 하나님의 주권과 사역의 본질이다.


즉 기적을 행하는 도구로 쓰임을 받는 베드로라는 것이다. 왜 그런가 하면 하나님이 우리를 부르신 이유는 ‘일’ 때문이 아니라 ‘우리 자신’이기 때문이다.


하나님은 말씀으로 중풍병자와 죽은 자를 살리실 수 있다. 그런데 왜 베드로를 쓰시는가? 이것에 대한 깊은 생각이 있어야 한다.


그는 룻다라는 지역에 이르렀다. 그곳에 있는 사람들에게 베드로는 하나님이 함께 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 준다.


베드로는 이전에 물고기를 잡는 어부였다. 학식이 부족하고 성질이 급한 성격의 소유자였다. 그런데 지금 그가 다른 모습으로 사람들에게 보여지고 있다.


그가 병든 자를 고치면서 하는 말이 있다. 예수 그리스도가 너를 낫게 하시니 곧 일어나라 한다. “베드로가 이르되 애니아야 예수 그리스도께서 너를 낫게 하시니 일어나 네 자리를 정돈하라 한 대 곧 일어나니”(행 9:34)


그러면 능력은 예수 그리스도에게서 나오는 것이요 베드로는 쓰임을 받는 것이 된다. 그래서 룻다의 사람들이 기적을 보고 예수 그리스도께 돌아온다.“룻다와 시돈에 사는 사람들이 다 그를 보고 주께로 돌아오니라”(행 9:35)


베드로는 임마누엘의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사람이라는 것이다.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한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마 28:20)


믿음이 작은 자들은 병이 낫는 기적에만 초점을 맞추지만, 성숙한 자들은 주님이 베드로와 함께 하심으로 약속하신 것을 지키심을 믿게 된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임마누엘의 하나님을 믿고 계십니까?

베드로를 통하여 임마누엘 하나님이 되심을 보여 주고 있는 것입니다.

그 약속을 하신 주님께서 나와 함께 하심을 믿음으로 인하여 생명을 공급받고 있습니다.

병든 자와 죽은 자, 영혼이 병든 자이며 죽은 자입니다.

그런데 주님이 함께 하심으로 인하여 영생의 기쁨을 누리고 있다는 것입니다.

베드로는 이 일을 통하여 확인하는 것은 주님이 나와 함께 하신다는 확신입니다.

그러므로 믿음이 점점 자라며 담대함을 갖게 됩니다.

즉 생명을 받아야 생명을 전하고 살릴 수 있는 자가 되는 것입니다.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장용호 목사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하시고”(마 16:19)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은 내가 아나니 평안이요 재앙이 아니니라 너희에게 미래와 희망을 주는 것이니라

오직 너희 말은 옳다 옳다, 아니라 아니라 하라 이에서 지나는 것은 악으로부터 나느니라”(마 5: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