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사람이 주께 와서 이르되 선생님이여 내가 무슨 선한 일을 하여야 영생을 얻으리이까”(마 19:16)

 “어떤 사람이 주께 와서 이르되 선생님이여 내가 무슨 선한 일을 하여야 영생을 얻으리이까”(마 19:16)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 나라에 대하여 말씀을 하셨다. 즉 어린아이와 같이 하나님께 의존적인 곳이고 세상나라와는 달리 겸손하며 섬기는 자가 큰 자인 것이다.


오늘 본문의 말씀을 통해서는 천국은 어떻게 들어가는가를 말씀하신다. 부자청년의 질문은 이러하다 어떠한 선행을 통하여 천국에 들어갈 수 있느냐는 것이다. “어떤 사람이 주께 와서 이르되 선생님이여 내가 무슨 선한 일을 하여야 영생을 얻으리이까”(마 19:16)


이 청년은 자신이 율법을 지키었다고 한다. “그 청년이 이르되 이 모든 것을 내가 지키었사온대 아직도 무엇이 부족하나이까”(마 19:20)


그러자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청년에게 이르기를 네 소유를 팔아 나누어 준 후에 나를 따르라 하신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가 온전하고자 할진대 가서 네 소유를 팔아 가난한 자들에게 주라 그리하면 하늘에서 보화가 네게 있으리라 그리고 와서 나를 따르라 하시니”(마 19:21)


이 청년은 재물이 많으므로 근심을 하며 돌아간다. “그 청년이 재물이 많으므로 이 말씀을 듣고 근심하며 가니라”(마 19:22)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이르시기를 부자가 천국에 들어가는 어렵다고 한다. 낙타가 바늘귀로 들어가는 것이 부자에 천국에 들어가는 것보다 쉽다는 것이다.


제자들은 이 광경을 보고 예수님께 질문을 한다. 누가 구원을 얻을 수 있냐는 것이다. “제자들이 듣고 몹시 놀라 이르되 그렇다면 누가 구원을 얻을 수 있으리니까”(마 19:25)


부자가 천국에 들어갈 수 없다는 것은 돈으로 들어갈 수 있는 곳이 아님을 말한다. 그리고 청년이 율법을 다 지켰다고 해서 들어갈 수 있는 곳도 아니라는 것이다.


그렇다면 누가 천국에 들어갈 수 있는가? 하나님께서 정하신 방법으로만 들어갈 수 있다. 즉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믿어야 영생을 받고 천국에 들어갈 수 있다.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요 1;12)


달리 말하면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의 은혜를 입은 자만이 들어갈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부자 청년은 이 말씀을 이해하지 못하였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어린아이들이 부르는 찬양에도 돈으로도 갈 수 있는 곳이 아니며 자랑으로도 갈 수 있는 곳이 아니며 오직 믿음으로 가는 나라라 합니다.

즉 우리들의 선한 행위로 구원을 받는 것이 아니라 전적으로 하나님께 택함을 받아 구원을 얻는 것입니다. 그의 택하심을 받은 자들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 거하는 믿음이 있습니다.

예수님의 가르침을 받고 따라 행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입니다.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장용호 목사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하시고”(마 16:19)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은 내가 아나니 평안이요 재앙이 아니니라 너희에게 미래와 희망을 주는 것이니라

오직 너희 말은 옳다 옳다, 아니라 아니라 하라 이에서 지나는 것은 악으로부터 나느니라”(마 5: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