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말씀 “선지자의 이름으로 선지자를 영접하는 자는 선지자의 상을 받을 것이요 의인의 이름으로 의인을 영접하는 자는 의인의 상을 받을 것이요”(마 10:41)

 “선지자의 이름으로 선지자를 영접하는 자는 선지자의 상을 받을 것이요 의인의 이름으로 의인을 영접하는 자는 의인의 상을 받을 것이요”(마 10:41)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피값을 치루시고 하나님의 구원을 이루셨다. 그 은혜를 받은 자들이 모인 곳이 교회이다.

교회에 모인 사람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양떼이다. 양떼 가운데는 믿음이 작은 어린 양이 있다. 그리고 목자의 음성을 따르지 않고 곁길로 가려는 양들도 있다.

그래서 교회에 목사를 세워서 어린 양을 먹이고, 곁길로 가는 양들을 치게 하여 바른 길을 가게하며, 장성한 양들에게는 풍성한 생명의 꼴을 먹여야 한다.

만일 목사가 생명의 양식을 전하지 아니하면 양떼들은 생명의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기 어렵다. 즉 잘못된 가르침을 전하게 되면 목사나 성도들이 생명의 길이 아닌 넓은 길을 가게 된다는 것이다.

그래서 목사의 책임과 사명은 바른 복음과 진리의 말씀을 전하여야 하고, 성도들은 바른 복음을 전하는 자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여야 한다. “가르침을 받는 자는 말씀을 가르치는 자와 모든 좋은 것을 함께 하라”(갈 6:6)

그러나 일부의 교인들은 바른 복음보다는 사람의 철학을 좋아한다. 이 문제는 초대교회 때부터 교회 안에 생긴 것이다. 그래서 바른 복음을 전하는 자들이 교인들에게 핍박을 당하였다.

바울은 갈라디아 교인들에게 호소하고 있다. 내가 복음이외에 다른 것을 전하였으면 저주를 받을 것이라 한다. 우리가 전에 말하였거니와 내가 지금 다시 말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너희가 받은 것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지어다“(갈 1:9)

그러면서 바울은 갈라디아 교인들에게 묻는다. 내가 전하는 설교로 하나님을 기쁘게 하는 것이 좋으냐 사람을 기쁘게 하는 것이 좋은가를 판단하라 한다. ”이제 내가 사람들에게 좋게 하랴 하나님께 좋게 하랴 사람들에게 기쁨을 구하랴 내가 지금까지 사람들의 기쁨을 구하였다면 그리스도의 종이 아니니라“(갈 1:10)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목사는 거룩하신 하나님 앞에서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말씀을 전하며 순종하여야 합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거룩하심을 높이는 일 이외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그리고 교인들은 목사를 대할 때에 친교의 대상이나 대화의 파트너로 생각하시면 안 됩니다.
하나님의 말씀으로만 거룩하여 질 수 있습니다.
”그들을 진리로 거룩하게 하옵소서 아버지의 말씀은 진리니이다“(요 17:17)
목사의 사명은 말씀으로 거룩하게 하는 일입니다.
그래야 하나님의 영광이 나타납니다.
이단은 예수 그리스도의 성육신, 십자가의 죽음과 부활, 재림에 대하여 사람의 생각으로 판단합니다. 저들을 물리치기 위해서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 뿌리를 박으면 말씀 공부를 하셔야 합니다.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장용호 목사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네 모든 소제물에 소금을 치라 네 하나님의 언약의 소금을 네 소제에 빼지 못할지니 네 모든 예물에 소금을 들릴지니라”(레 2:13)

귀하고 귀하다 우리 어머니가 들려주시던 재미있게 듣던 말 이 책 중에 있으니 이 성경 심히 사랑합니다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여기 서 있는 사람 중에 죽기 전에 인자가 그 왕권을 가지고 오는 것을 볼 자들도 있느니라”(마 1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