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다 양 같아서 그릇 행하여 각기 제 길로 갔거늘 여호와께서는 우리 모두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

 “우리는 다 양 같아서 그릇 행하여 각기 제 길로 갔거늘 여호와께서는 우리 모두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사 53:6)


예수 그리스도는 왜 조롱을 당하시면서 왜 십자가를 지셔야 하는가? 조롱하는 내용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어든 자기를 구원하고 십자가에서 내려오라 하며 대제사장들도 서기관들과 장로들과 함께 희롱하고 있다. 


저들의 생각은 남은 구원하였지만 자기는 구원할 수 없도다. 지금 십자가에서 내려올지어다 그리하면 우리가 믿겠노라 한다. 그런데 제자들도 예수님이 십자가에 죽으셔야함을 이해하지 못했다.


하나님께서 죄인들을 구원하시는데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죽음과 부활로 이루신다. 예수 그리스도는 죄인들의 죄사함을 구약의 제사법을 통하여 이루시며 완전케 하신다. 구약의 제사는 대리적으로 동물로 제사를 드렸다. 


대리적 제사를 드리기 위해서는 죄인은 동물에게 안수를 하였다. 그리고 그 동물은 죽임을 당했다. 이것이 대속이다. 마찬가지로 예수 그리스도도 죄인의 형벌을 대속하기 위해서 십자가에서 죽으신 것이다.


안수는 전가한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그래서 동물에게 안수를 하는 것은 죄인의 죄를 전가함을 말한다. 그러므로 죄인들의 모든 죄를 짊어지시기 위하여 온갖 고난과 채찍을 맞으시는 것이다.


또 하나 생각하여야 할 것은 하나님은 왜 제사를 만드셨는가 이다. 그것은 하나님께 죄지은 사람들을 사랑과 기쁨으로 돌보시기 위함이며 하나님과 화목하게 하기 위함이다. “그는 번제물의 머리에 안수할지니 그를 위하여 기쁘게 받으심이 되어 그를 위하여 속죄가 될 것이라”(레 1:4)


즉,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죽임을 당하시는 목적은? 하나님과 화목이고, 방법은 희생제물을 드리는 제사법이다. “피흘림이 없은즉 사함이 없느니라.”(히 9:22) 이것은 구약성경의 위대한 메시지인데 예수 그리스도께서 제사법을 완성시키는 것이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예수 그리스도가 십자가에 죽으심은 하나님의 놀라운 지혜이며 권능입니다.

그리고 조롱과 채찍으로 맞으셔야 함도 구약의 제사제도를 완전케 하는데 있습니다.

이와 같은 사실을 믿게 됨으로 인하여 구원에 대한 놀라움이 생기셔야 합니다.

십자가의 구속 사건은 하나님의 놀라운 지혜입니다.

그리고 십자가의 죽음의 방법으로 역사하신다는 것입니다.

십자가에 죽어야 하늘 아버지의 뜻을 이룹니다.

그러면 그때에 하나님의 놀라운 권능이 나타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