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후에 이스라엘 자손이 돌아와서 그들의 하나님 여호와와 그들의 왕 다윗을 찾고 마지막 날에는 여호와를 경외하므로 여호와와 그의 은총으로 나아가리라

 “그 후에 이스라엘 자손이 돌아와서 그들의 하나님 여호와와 그들의 왕 다윗을 찾고 마지막 날에는 여호와를 경외하므로 여호와와 그의 은총으로 나아가리라”(호 3:5)


호세아서 3장에서는 하나님의 사랑과 자비하심으로 북이스라엘 백성들이 여호와 앞으로 돌아오게 하는 말씀이다. 그들은 우상숭배를 하고 있지만 값을 치루고 다시 데려오라는 것이다.


북이스라엘의 처지는 종으로 값을 매기면 은 열다섯 개 정도이다. “내가 은 열다섯 개와 보리 한 호멜 반으로 나를 위하여 그를 사고”(호 3:2). 이스라엘에서 종을 사고파는 가격은 은 삼십이다. 그런데 은 열다섯을 주고 사왔다고 함은 그들의 처지가 참으로 딱함을 말하는 것이다.


간음한 이스라엘이 여호와께로 오지만 근신하며 인내하며 기다리라 한다. “그에게 이르기를 너는 많은 날 동안 나와 함께 지내고 음행하지 말며 다른 남자를 따르지 말라 나도 에게 그리하리라 하였노라”(호 3:3) 즉 예수 그리스도가 오셔서 새 결혼을 하겠다는 것이다.


그리고 포로에서 돌아와 예수 그리스도가 오시기까지 중간기에 대하여 말씀하신다. 왕도 없고 지도자도 없고 제사도 없고 우상을 섬기는 일은 없다고 한다. “이스라엘 자손들이 많은 날 동안 왕도 없고 지도자도 없고 제사도 없고 주상도 없고 에봇도 없고 드라빔도 없이 지내다가”(호 3:4)


다윗의 자손 예수 그리스도가 오시므로 구원을 얻고 마지막 날에 어린양의 혼인 잔치가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그 후에 이스라엘 자손이 돌아와서 그들의 하나님 여호와와 그들의 왕 다윗을 찾고 마지막 날에는 여호와를 경외하므로 여호와와 그의 은총으로 나아가리라”(호 3:5)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초림하셨던 예수 그리스도가 다시 오시는 재림의 날에는 어린양의 혼인 잔치가 열립니다.

성자 하나님이 신랑이 되시고 택함을 받은 자들은 정결한 신부가 되어 결혼예식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말씀을 통하여 정결한 신부 수업을 받고 있는 것입니다.

신부 수업이라 신랑되시는 예수 그리스의 성품을 닮는 것을 말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