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팔을 네 입에 댈지어다 원수가 독수리처럼 여호와의 집에 덮치리니 이는 그들이 내 언약을 어기며 내 율법을 범함이로다

 “나팔을 네 입에 댈지어다 원수가 독수리처럼 여호와의 집에 덮치리니 이는 그들이 내 언약을 어기며 내 율법을 범함이로다”(호 8:1)


북 이스라엘은 하나님을 떠나 우상숭배를 하다가 망하였다. 본문에서는 여호와께서 한탄을 하시는 장면이다. 왕도 하나님이 세우신 왕이 아니며 지도자도 여호와가 모르며 금으로 은으로 만든 우상들은 결국에 파괴될 것이라 하신다.


그들은 여호와의 율법을 이상한 것으로 만들었다. “내가 그를 위하여 내 율법을 만 가지로 기록하였으나 그들은 이상한 것으로 여기도다”(호 8:12)


그리고 많은 제단들을 가지고 있지만 우상을 위한 것들로 그것은 오히려 범죄하게 하는 도구가 되었다. “에브라임은 죄를 위하여 제단을 많이 만들더니 그 제단이 그에게 범죄하게 하는 것이 되었도다”(호 8:11)


그래서 여호와 하나님께서 북이스라엘을 더러운 그릇으로 여기고 버렸다. “이스라엘은 이미 삼켜졌은즉 이제 여러 나라 가운데에 있는 것이 즐겨 쓰지 아니하는 그릇 같도다”(호 8:8)


더러워 버려진 그릇은 다시 애굽으로 가게 된다. 즉 바벨론에 포로로 갈 것을 말하는 것이다. “이제 그들의 죄악을 기억하여 그 죄를 벌하리니 그들은 애굽으로 다시 가리라”(호 8:13하)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이스라엘 백성들이 여호와와 율법으로 언약을 맺었습니다.

그 언약 가운데 외부로부터 침입이 있을 때에 큰 나팔을 불면 여호와께서 나가서 적군을 물리치시겠다는 약속입니다.

“또 너희 땅에서 너희가 자기를 압박하는 대적을 치러 나갈 때에는 나팔을 크게 불지니 그리하면 너희 하나님 여호와가 너희를 기억하고 너희를 너희의 대적에게서 구원하시리라”(민 10:9)

그런데 여호와의 율법을 이상한 것으로 만든 이스라엘에게는 약속대로 행하십니다.

“여호와께서 네 적군 앞에서 너를 패하게 하시리니 네가 그들을 치러 한 길로 나가서 그들 앞에서 일곱 길로 도망할 것이며 네가 또 땅의 모든 나라 중에 흩어지고”(신 28:25)

왜 그렇게 하실까요?

더러운 그릇이 되어서 버린 것입니다.

“이스라엘은 이미 삼켜졌은즉 이제 여러 나라 가운데에 있는 것이 즐겨 쓰지 아니하는 그릇 같도다”(호 8:8)

여러분! 마음에 청결한 자가 되셔야 합니다.

“마음이 청결한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하나님을 볼 것임이요”(마 5:8)

그래야 여호와 하나님께 쓰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