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의 입은 거짓을 말하며 그의 오른손은 거짓의 오른손이니이다

 “그들의 입은 거짓을 말하며 그의 오른손은 거짓의 오른손이니이다”(시 144:8)


다윗의 군대와 암몬과 아람의 연합군의 싸움은 거짓말에서 시작이 되었다. “암몬 자손의 관리들이 그들의 주 하눈에게 말하되 왕은 다윗의 조객을 당신에게 보낸 것이 왕의 아버지를 공경함인 줄로 여기시나이까 다윗이 그의 신하들을 당신에게 보내 이 성을 엿보고 탐지하여 함락시키고자 함이 아니니이까 하니”(삼하 10:3)  


다윗이 암몬과 화친을 하려 보낸 사절단을 성을 함락시키러 온 정탐꾼으로 왕에게 보고함으로 인한 것이다. 


거짓말로 아첨한 것이 결국에는 전쟁을 일으켰고 살상으로 이어진 것이다. 거짓의 혀는 지옥불을 일으킨다. “혀는 곧 불이요 불의의 세계라 혀는 우리 지체 중에서 온 몸을 더럽히고 삶의 수레바퀴를 불사르나니 그 사르는 것이 지옥 불에서 나느니라”(약 3:6)


거짓말 하나가 사람의 삶을 불사른다고 한다. 거짓 하나가 암몬 왕궁에 들어와 상상할 수 없을 만큼 큰 일에 벌어진 것이다.


그런데 거짓말 하는 자의 우편에서는 마귀가 있다. 마귀는 거짓의 아비가 된다. 거짓말하는 자는 스스로 무덤을 향하여 지옥의 불로 다가가는 것이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우리는 거짓말을 해서는 안 되고 또한 거짓말에 속아서도 안 됩니다.

하나님의 말씀과 어긋나는 것은 다 거짓이 되는 것입니다.

교회 안에도 마귀가 거짓을 뿌립니다.

흔들리게 하여 갈라지게 하는 계략입니다.

여러분 거짓과 입맞춤을 하거나 모르는 척하시면 안 됩니다.

왜 그런가하면 거짓은 공동체를 파멸로 끌고 가기 때문입니다.

저들의 특징은 하나님의 율법을 부정하고 대적합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따르는 자들을 방해하는 것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