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내가 마지막 날에 네 백성이 당할 일을 네게 깨닫게 하려 왔노라 이는 이 환상이 오랜 후의 일임이라 하더라

 “이제 내가 마지막 날에 네 백성이 당할 일을 네게 깨닫게 하려 왔노라 이는 이 환상이 오랜 후의 일임이라 하더라”(단 10:14)


다니엘 10장에서도 작은 뿔이 일어나 이스라엘이 당할 고난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말씀하고 있다. 다니엘은 유월절 절기에 이십 일 동안 준금식을 하였다. 즉 금식을 하되 좋은 음식을 먹지 않고 무교병과 쓴나물을 먹었다는 것이다.


그는 금식을 마치고 히데겔이라 하는 강 가에서 환상을 보게 된다. “첫째 달 이십사일에 내가 힛데겔이라 하는 큰 강 가에 있었는데”(단 10:4)


예수 그리스도가 다니엘 앞에 나타난 것이다. “그 때에 내가 눈을 들어 바라본즉 한 사람이 세마포 옷을 입었고 허리에는 우바스 순금 띠를 띠었더라”(단 10:5)


다니엘은 하나님의 섭리와 계시에 대하여 더 알기 원하여 간절히 기도를 하였다. “그가 내게 이르되 다니엘아 두려워하지 말라 네게 깨달으려 하여 네 하나님 앞에 스스로 겸비하게 하기로 결심하던 첫날부터 네 말이 응답 받았으므로 내가 네 말로 말미암아 왔느니라”(단 10:12) 즉 다니엘이 금식을 하며 무엇을 알기를 원하였는지를 알 수 있다.


그 일을 알려 주려 하는데 페르시야의 악한 영들이 막음으로 인하여 군대 천사장이 도와주어서 이십일일이나 결렸다는 것이다. 그 내용은 적 그리스도로 인하여 택함을 받은 백성들이 심한 고난을 받을 것이라 한다.


그 말을 들은 다니엘은 몸에 힘이 없어졌고 쉼을 쉴 수가 없었다. 그러데 그때에 예수 그리스도가 다니엘을 위로한다. “이르되 큰 은총을 받은 사람이여 두려워하지 말라 평안하라 강건하라 강건하라 그가 이같이 내게 말하매 내가 곧 힘이 나서 이르되 내 주께서 나를 강건하게 하셨사오니 말씀하옵소서”(단 10:19)


즉 예수 그리스도가 주시는 은혜로 말미암아 평안을 얻고 강건하여졌으므로 담대히 주님의 말씀을 듣고 행할 수 있는 자가 된 것이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본문의 말씀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있습니다.

고난 가운데 있더라도 낙심하지 말고 기도하는 것이며 모든 고난을 이길 수 있는 믿음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얻게 된다는 것입니다.

우리들이 기도를 할 때에도 악한 영들이 방해함으로 인하여 기도의 응답이 늦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바사 왕국의 군주가 이십일일 동안 나를 막았으므로 내가 거기 바사 왕국의 왕들과 함께 머물러 있더니 가장 높은 군주 중 하나인 미가엘이 와서 나를 도와주므로”(단 10:13)

그래서 쉬지 말고 기도하라는 말씀을 주시며 위로하시는 것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