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네가 기도를 시작할 즈음에 명령이 내렸으므로 이제 네게 알리려 왔느니라 너는 크게 은총을 입은 자라 그런즉 너는 이 일을 생각하고 그 환상을 깨달을지니라

 “곧 네가 기도를 시작할 즈음에 명령이 내렸으므로 이제 네게 알리려 왔느니라 너는 크게 은총을 입은 자라 그런즉 너는 이 일을 생각하고 그 환상을 깨달을지니라”(단 9:23)


다니엘서 9장에서는 다니엘이 이스라엘을 위한 기도를 한다. 우리와 우리들의 조상들의 죄를 용서하시고 자비를 베풀어 달라는 간구이다. “나의 하나님이여 귀를 기울여 들으시며 눈을 떠서 우리의 황폐한 상황과 주의 이름으로 일컫는 성을 보옵소서 우리가 주 앞에 간구하옵는 것은 우리의 공의를 의지하여 하는 것이 아니요 주의 큰 긍휼을 의지하여 함이니이다”(단 9:18)


여호와께서 다니엘의 기도를 들으시고 천사 가브리엘을 보내신다. “곧 네가 기도를 시작할 즈음에 명령이 내렸으므로 이제 네게 알리려 왔느니라 너는 크게 은총을 입은 자라 그런즉 너는 이 일을 생각하고 그 환상을 깨달을지니라”(단 9:23)


그리고 앞으로 있을 일들에 대하여 계시하신다. 예루살렘 성전을 다시 중건하게 될 것과, 그리스도의 성육신과 로마 군대에 의해 성전이 파괴될 것과 적 그리스도가 출현할 것을 알린다.


예수 그리스도가 성육신하여 하나님의 나라가 도래 되었다. 그리고 재림을 통하여 완성이 되게 된다. 그런데 이 사이에 적그리스도가 어떻게 활동을 하는지를 계시한다. “그가 장차 많은 사람들과 더불어 한 이레 동안 언약을 굳게 맺고 그가 그 이레의 절반에 제사와 예물을 금지할 것이며 또 포악하여 가증한 것이 날개를 의지하여 설 것이며 또 이미 정한 종말까지 진노가 황폐하게 하는 자에게 쏟아지리라 하였느니라 하니라”(단 9:27)


적그리스도의 특징은 처음에는 성도들과 언약을 맺고 그들의 신앙의 자유를 허락하나 시간이 지나면 자신의 실체를 드러내어 맺은 언약을 파기하며 본격적으로 하나님을 대적하고 핍박한다는 것이다. 그렇지만 그리스도의 재림으로 적그리스도는 영원한 멸망의 불 못에 던져지게 된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이방 나라로 흩어지며 포로가 된 이스라엘이 어떻게 회복이 될 것인지를 다니엘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초림으로 인하여 유대인과 이방인에게 구원의 복이 임하게 됩니다.

그래서 지금은 구원을 받을 때입니다.

그런데 적그리스도가 나타나서 하나님을 대적하며 성도들을 핍박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으로 인하여 택함을 받은 자들을 상급을 받게 되고 적그리스도와 저를 따르는 자들은 영원한 불못 속에 들어가게 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