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께서 노하여 그들을 흩으시고 다시는 돌보지 아니하시리니 그들이 제사장들을 높이지 아니하였으며 장로들을 대접하지 아니하였음이로다

 “여호와께서 노하여 그들을 흩으시고 다시는 돌보지 아니하시리니 그들이 제사장들을 높이지 아니하였으며 장로들을 대접하지 아니하였음이로다”(애 4:16)


예레미야 애가 4장에서는 선지자와 제사장들의 타락을 말씀하고 있다. 그들이 먼저 이방인들 중에 살겠다고 외치던 자들이었다.


오히려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며 의로운 자들을 핍박하고 피를 흘리게 하였다. “그의 선지자들이 죄들과 제사장들의 죄악들 때문이니 그들이 성읍 안에서 의인들의 피를 훌렸도다”(애 4:13)


즉 자신들의 배를 불리며 이익이 되는 일에만 관심을 가진 것이다. 그래서 사람들로부터 무시를 당하지만 부끄러워할 줄을 몰랐다. “사람들이 그들에게 외쳐 이르기를 저리 가라 부정하다, 저리 가라, 저리 가라, 만지지 말라 하였음이여 그들이 도망하여 방황할 때에 이방인들이 말하기를 그들이 다시는 여기서 살지 못하리라 하였도다”(애 4:15)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고 가르쳐야할 선지자와 제사장이 타락을 함으로 인하여 재앙이 내린 것이다. 그 땅에 기근이 내려서 굶어 말라 죽게 되었다.


주린 자의 고통이 얼마나 큰 지를 이렇게 표현하고 있다. 칼에 죽는 자는 굶주림의 고통이 없다는 것이다. “칼에 죽은 자들이 주려 죽은 자들보다 나음은 토지 소산이 끊어지므로 그들은 찔림 받은 자들처럼 점점 쇠약하여 감이로다”(애 4:9)


이렇게 사람들이 고통을 당하는데 기근의 시작은 여호와 하나님의 말씀을 멀리 함에 있다. “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보라 날이 이를지라 내가 기근을 땅에 보내리니 양식이 없어 주림이 아니며 물이 없어 갈함이 아니요 여호와의 말씀을 듣지 못한 기갈이라”(암 8:11)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하나님의 말씀을 생명의 양식이라 합니다.

사람은 음식을 먹어야 살 수 있는 존재입니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기록되었으며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부터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 하였느니라 하시니”(마 4:4)

만일 하나님의 양식을 먹지 않으면 사람의 생각과 욕심으로 살게 됩니다.

왜 그런가 하면 오직 선하신 분은 하나님 한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여호와 하나님의 말씀만이 오직 진리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네 모든 소제물에 소금을 치라 네 하나님의 언약의 소금을 네 소제에 빼지 못할지니 네 모든 예물에 소금을 들릴지니라”(레 2:13)

귀하고 귀하다 우리 어머니가 들려주시던 재미있게 듣던 말 이 책 중에 있으니 이 성경 심히 사랑합니다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여기 서 있는 사람 중에 죽기 전에 인자가 그 왕권을 가지고 오는 것을 볼 자들도 있느니라”(마 1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