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너를 지으신 이가 네 남편이시라 그의 이름은 만군의 여호와이시며 네 구속자는 이스라엘의 거룩한 이시라 그는 온 땅의 하나님이라 일컬음을 받으실 것이라

 “이는 너를 지으신 이가 네 남편이시라 그의 이름은 만군의 여호와이시며 네 구속자는 이스라엘의 거룩한 이시라 그는 온 땅의 하나님이라 일컬음을 받으실 것이라”(사 54:5)


모세의 언약을 결혼언약이라고도 한다. 만군의 여호와는 신랑이 되시고 이스라엘은 신부가 된다. 그런데 이스라엘에 이방신들에게 머리를 숙이고 따랐다. 이것을 성경에서는 음행한 여인이라 비유하였다.


본문에서는 음행한 여인을 다시 받아들이는 여호와 하나님의 약속이다. 즉 용서할 수 없는 여인을 용서하여 주신다. 이것을 하나님의 인자하심이라 한다. “내가 넘치는 진노로 내 얼굴을 네게서 잠시 가렸으나 영원한 자비로 너를 긍휼히 여기리라 네 구속자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느니라”(사 54:8)


하나님의 인자하심의 사랑이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사랑으로 나타난다. 용서받을 수 없는 자를 용서하여 주셔서 의인으로 만들어 주셨다.


죄의 책임을 묻지 않으시고 죄 값을 대신 치루어 주셔서 죄와 사망에서 건져주시는 것이다. 이스라엘과 이방인을 구원하시기 위하여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 주셨습니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하나님의 인자하심과 자비하심이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로 나타내셨습니다.

용서받을 수 없는 자를 용서하여 주시고, 세상 끝날까지 함께 하여 주시는 은혜를 주신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는 하나님의 정의를 만족시키고 하나님의 인자하심을 온전하게 드러냅니다.

구약에서의 은혜와 약속이 예수 그리스도에 의해서 완전하여 지는 것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