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너를 지으신 이가 네 남편이시라 그의 이름은 만군의 여호와이시며 네 구속자는 이스라엘의 거룩한 이시라 그는 온 땅의 하나님이라 일컬음을 받으실 것이라

 “이는 너를 지으신 이가 네 남편이시라 그의 이름은 만군의 여호와이시며 네 구속자는 이스라엘의 거룩한 이시라 그는 온 땅의 하나님이라 일컬음을 받으실 것이라”(사 54:5)


모세의 언약을 결혼언약이라고도 한다. 만군의 여호와는 신랑이 되시고 이스라엘은 신부가 된다. 그런데 이스라엘에 이방신들에게 머리를 숙이고 따랐다. 이것을 성경에서는 음행한 여인이라 비유하였다.


본문에서는 음행한 여인을 다시 받아들이는 여호와 하나님의 약속이다. 즉 용서할 수 없는 여인을 용서하여 주신다. 이것을 하나님의 인자하심이라 한다. “내가 넘치는 진노로 내 얼굴을 네게서 잠시 가렸으나 영원한 자비로 너를 긍휼히 여기리라 네 구속자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느니라”(사 54:8)


하나님의 인자하심의 사랑이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사랑으로 나타난다. 용서받을 수 없는 자를 용서하여 주셔서 의인으로 만들어 주셨다.


죄의 책임을 묻지 않으시고 죄 값을 대신 치루어 주셔서 죄와 사망에서 건져주시는 것이다. 이스라엘과 이방인을 구원하시기 위하여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 주셨습니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하나님의 인자하심과 자비하심이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로 나타내셨습니다.

용서받을 수 없는 자를 용서하여 주시고, 세상 끝날까지 함께 하여 주시는 은혜를 주신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는 하나님의 정의를 만족시키고 하나님의 인자하심을 온전하게 드러냅니다.

구약에서의 은혜와 약속이 예수 그리스도에 의해서 완전하여 지는 것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하시고”(마 16:19)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은 내가 아나니 평안이요 재앙이 아니니라 너희에게 미래와 희망을 주는 것이니라

오직 너희 말은 옳다 옳다, 아니라 아니라 하라 이에서 지나는 것은 악으로부터 나느니라”(마 5: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