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드로가 이르되 은과 금은 내게 없거니와 내게 있는 이것을 네게 주노니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일어나 걸으라 하고

 “베드로가 이르되 은과 금은 내게 없거니와 내게 있는 이것을 네게 주노니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일어나 걸으라 하고”(행 3:6)


베드로와 요한이 성전 앞에서 구걸하는 이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걷게 한다. 본문의 말씀을 통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에는 어떠한 능력이 있는지를 자세히 알아야 올바른 믿음을 가질 수 있다.


단순히 걷지 못하는 자를 일어서게 하는 것을 넘어서 영적인 고침에 중요한 메시지가 있다는 것이다. 걷지 못하는 자가 성전 앞에 있다함은 자기 힘으로는 성전에 들어가지 못함을 말한다.


그런데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구원을 받으면 성전에 들어가 하나님께 찬양하며 예배할 수 있음을 보여주려는 것에 있다. 


고침을 받은 자가 저 세상으로 가는 것이 아니라 성전 안으로 들어가게 된다. 하나님의 구원의 손길이 임하니 발과 발목이 힘을 얻어 걷게 된 것이다. “오른손을 잡아 일으키니 발과 발목이 곧 힘을 얻고”(행 3:7)


걷게 되자 제자들과 함께 성전을 향하여 들어간 것이다. “뛰어 서서 길으며 그들과 함께 성전으로 들어가면서 걷기도 하고 뛰기도 하며 하나님을 찬송하니”(행 3:8)


사람들이 무엇을 보며 놀라고 있는가? 걷는 것과 하나님을 찬송함이다. “모든 백성이 그 걷는 것과 하나님을 찬송함을 보고”(행 3:9)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구원을 받으면 어떠한 현상이 나타나는가? 주님께서 피 값으로 세우신 교회에 나아와 하나님께 예배하며 기도하며 찬양으로 증거된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구원을 받으면 누구나 확인할 수 있는 증거가 있습니다.

그것은 주님의 교회에 출석하는 것과 예배하는 일입니다.

그런데 만일 다른 것으로 증거를 주장하면 그것은 거짓이 되는 것입니다.

참된 신자는 하나님께 예배하는 일에 목숨을 겁니다.

왜 그렇습니까? 

그 시간은 죄사함을 받음이요, 약속한 말씀을 확인하며, 세상에서 얻을 수 없는 복을 얻기 때문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