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우라 영생을 취하라 이를 위하여 내개 부르심을 받았고 많은 증인 앞에서 선한 증언을 하였도다”(딤전 6:12)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우라 영생을 취하라 이를 위하여 내개 부르심을 받았고 많은 증인 앞에서 선한 증언을 하였도다”(딤전 6:12)

사도바울은 디모데에게 바른 교훈과 바른 믿음을 따르라 한다. 선한 믿음이란 영생을 얻는 싸움이다. 그것은 여호와 하나님의 말씀과 뜻을 따르는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영생을 얻는 싸움을 위하여 본디오 빌라도 앞에서 협박과 회유에 넘어가지 아니하고 죽기까지 순종하셨다. “만물을 살게 하신 하나님 앞과 본디오 빌라도를 향하여 선한 증언을 하신 그리스도 예수 앞에서 내가 너를 명하노니”(딤전 6:13)


하나님의 사람은 바른 교훈을 따라야 하고 하나님의 의로움과 행동으로 실천하는 믿음과 사랑과 오래참음으로 견디며 이겨야 한다. “오직 너 하나님의 사람아 이것들을 피하고 의와 경건과 믿음과 사랑과 인내와 온유를 따르며”(딤전 6:11)


예수 그리스도가 다시 오실 때까지 흠이 없고 책망 받을 것이 없이 이 명령을 지켜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때까지 흠도 없고 책망 받을 것도 없이 이 명령을 지키라”(딤전 6:14)


디모데야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야 한다. 하나님은 빛이시기 때문에 볼 수 없으신 분이시다. 말씀으로 나타나셨음을 기억하라 “오직 그에게만 죽지 아니함이 있고 가까이 가지 못할 빛에 거하시고 어떤 사람도 보지 못하였고 또 볼 수 없는 이시니 그에게 존귀와 영원한 권능을 돌릴지어다 아멘”(딤전 6:16)


그리고 돈이 많은 자들을 높이거나 따르지 말라 또한 정함이 없는 재물에 소망을 두지 말고 오직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오는 풍요로움의 복을 사모하라 “네가 이 세대에서 부한 자들을 명하여 마음을 높이지 말고 정함이 없는 재물에 소망을 두지 말고 오직 우리에게 모든 것을 후히 주사 주리게 하시는 하나님께 두며”(딤전 6:17)


그러므로 참된 생명을 위하고 선을 행하고 선한 사업을 많아 하고 나누어 주기를 좋아하고 너그러운 자가 되어야 한다. 그것이 참된 생명을 취하는 자이며 마지막 날에 상급을 받는 것이다.


끝으로 다시 한 번 더 권한다. 바른 교훈이 아닌 다른 교훈을 피하고 저들과 변론하지 말고 피하라. “디모데야 망령되고 헛된 말과 거짓된 지식의 반론을 피함으로 네게 부탁한 것을 지키라”(딤전 6:20)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성경에서 목회자들에게 무엇으로 어떻게 하여야 하는지를 구체적으로 말씀하셨습니다.

어떤 상황 앞에서도 믿음의 싸움을 하여야 합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시인하며 부인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이 십자가의 죽음입니다.

하나님의 구원으로 영생을 얻은 것을 지키는 싸움을 하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목회자에게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다고 해서 돈 많은 자를 높이어서 재물을 얻으려 하면 안 됨을 말하고 있습니다.

필요함을 아시는 주님께서 채워주시는 기쁨으로 살라고 합니다.

다른 교훈을 주장하는 자들과는 변론을 하지 말고 피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만일 이와 같은 교훈을 따르지 않는 자들은 이미 선한 믿음에서 벗어난 자들이라는 것입니다.

“이것을 따르는 사람들이 있어 믿음에서 벗어났느니라 은혜가 너희와 함께 있을지어다”(딤전 6:21)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장용호 목사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