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그 말씀이 네게 매우 가까워서 네 입에 있으며 네 마음에 있은즉 네가 이를 행할 수 있느니라


하나님의 말씀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동네에서 들을 수 있다. 하나님의 언약을 말씀을 들을 수 있는 곳은 교회이다.
 
세상에서 하나님의 언약의 말씀을 들을 수 있는 곳은 오직 교회뿐이다. 이 땅위에 세워진 교회는 선지자와 사도들의 가르침의 전통을 이어가야 한다.
 
그러므로 선지자와 사도의 전통을 잇는 교회라면 같은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게 된다.
 
어떠한 교회는 아주 특별한 것을 전하는 것처럼 자랑을 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다. 하나님께서 마지막 때에는 그의 아들을 통하여 말씀을 하셨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제자들을 택하셔서 천국 비밀을 가르쳐 주셨다. 가르침을 받은 사도들은 교회를 세우고 말씀으로 충만케 하였다.
 
선지자와 사도의 가르침의 전통을 잇는 교회는 하나님의 언약의 말씀을 전한다. 그러므로 먼 곳에 가서 들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가까운 교회에서 설교를 들으면 주의 영이 함께 하셔서 우리의 마음을 감동시키시고 마음에 새겨 주시는 것이다.
 
오직 그 말씀이 네게 매우 가까워서 네 입에 있으며 네 마음에 있은즉 네가 이를 행할 수 있느니라”(29:14)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하시고”(마 16:19)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은 내가 아나니 평안이요 재앙이 아니니라 너희에게 미래와 희망을 주는 것이니라

오직 너희 말은 옳다 옳다, 아니라 아니라 하라 이에서 지나는 것은 악으로부터 나느니라”(마 5: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