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즉 우리가 무슨 말을 하리요 은혜를 더하게 하려고 죄에 거하겠느냐 그럴 수 없느니라 죄에 대하여 죽은 우리가 어찌 그 가운데 살리요”(롬 6:1-2)

 “그런즉 우리가 무슨 말을 하리요 은혜를 더하게 하려고 죄에 거하겠느냐 그럴 수 없느니라 죄에 대하여 죽은 우리가 어찌 그 가운데 살리요”(롬 6:1-2)


성경적인 구원은 전적으로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은혜이다. 롬 6장에서의 말씀은 그 구원을 받은 자들에게 나타나는 것들을 말한다.


즉 구원의 원인은 하나님이 되시고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루시고 결과는 우리들의 것이다. 구원을 받은 자들은 영생을 얻은 자들이다.


하나님의 생명인 영생을 예수 그리스도에게 주셨다. “아버지께서 자기 속에 생명이 있음같이 아들에게도 생명을 주어 그 속에 있게 하셨고”(요 5:26)


이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구원을 받은 자들에게 주시는 것을 새 생명이라 한다. 이 생명을 얻기 위해서는 그리스도와 연합한 자가 되어야 한다.


그리스도와 연합은 믿음의 고백을 통하여 세례를 받음으로 된다. 그러면 예수 안에서 새로운 피조물이요, 새 생명을 얻은 자가 된다.


예수님께서 이 새 생명의 기쁨을 얻은 자를 비유로 말씀하셨다. “천국은 마치 품꾼을 얻어 포도원에 들여보내려고 이른 아침에 나간 집주인과 같으니”(마 20:1)


포도원에 들어간 자의 기쁨이라는 것이다. 그 당시에는 품꾼들은 하루 일당으로 살아가는 자들이었다. 즉 오늘 포도원에 들어가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은 내일의 양식을 준비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구원을 얻은 자들은 이제 아버지를 기쁘게 하기 위하여 산다는 것을 말한다. 아버지의 말씀과 명령을 따라 사는 것이다.


이것에 새 생명을 얻은 기쁨이다. 그러므로 이것을 안다면 죄 가운데에 머물며 하나님의 은혜를 기다리는 어리석은 짓을 하지 않는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는 죄와 사망의 권세를 이기시기 위한 것이고, 자기의 십자가는 자기를 부인하고 하나님의 명령과 계명을 지키는 것을 말한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우리들은 죄사함의 은혜에 대해서는 확신이 있는데 부활의 은혜인 새 생명을 얻은 은혜에 대해서는 믿음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구원을 받은 이후에 자기의 주장대로 믿음 생활을 하려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 부분에 대하여 롬 6장에서 명확히 정리를 하여 주셨습니다.

성경의 말씀을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으로 인정하지 않는 사람들은 마귀의 자식들입니다.

믿음에 성장하며 성숙해 지시려면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 성경말씀을 묵상하셔야 합니다.

그러기에 말씀 중심의 교회를 다니셔야 됩니다.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장용호 목사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네 모든 소제물에 소금을 치라 네 하나님의 언약의 소금을 네 소제에 빼지 못할지니 네 모든 예물에 소금을 들릴지니라”(레 2:13)

귀하고 귀하다 우리 어머니가 들려주시던 재미있게 듣던 말 이 책 중에 있으니 이 성경 심히 사랑합니다

오직 너희 말은 옳다 옳다, 아니라 아니라 하라 이에서 지나는 것은 악으로부터 나느니라”(마 5: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