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때로부터 예수 그리스도께서 자기가 예루살렘에 올라가 장로들과 제사장들과 서기관들에게 많은 고난을 받고 죽임을 당하고 제삼 일에 살아나야 할 것을 제자들에게 비로소 나타내시니”(마 16:21)
“이때로부터 예수 그리스도께서 자기가 예루살렘에 올라가 장로들과 제사장들과 서기관들에게 많은 고난을 받고 죽임을 당하고 제삼 일에 살아나야 할 것을 제자들에게 비로소 나타내시니”(마 16:21)
예수 그리스도께서 공생애를 시작하시며 제자들을 택하셨다. 함께 다니던 제자들은 예수 그리스도가 그리스도이시며 하나님의 아들인 것을 고백을 한다. 그때에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죽으시기 칠 개월 전쯤이다.
이와 같은 믿음의 고백을 한 제자들에게 비로소(마침내) 자신이 예루살렘에 올라가 죽을 것을 말씀하신다. 그러자 베드로는 이 일은 결코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 한다. “베드로가 예수를 붙들고 항변하여 이르되 주여 그리 마옵소서 이 일이 결코 주께 미치지 아니하리이다”(마 16:22)
그러나 예수님께서 베드로를 향하여 사탄아 내 뒤로 물러나라 하신다. “예수께서 돌이키시며 베드로에게 이르시되 사탄아 내 뒤로 물러가라 너는 나를 넘어지게 하는 자로다 네가 하나님의 일을 생각하지 아니하고 도리어 사람의 일을 생각하는도다 하시고”(마 16:20)
즉 하나님의 교회는 하나님께서 세우신다는 것이다. 베드로는 사람의 생각으로 하나님의 일을 방해하는 자가 됨으로 인하여 사탄이라는 소리를 듣게 된다. 사탄은 하나님의 일을 방해하는 자이기 때문이다.
구원의 시작은 천상회의에서 시작이 된다. 성부하나님께서 구원의 계획을 세우시고, 성자하나님께서는 집행하시고, 성령하나님은 구원의 공로를, 택한 백성들에게 적용시키는 일을 하신다.
왜 성자하나님이 십자가에서 죽으셔야 하는가? 그것은 하나님의 정의를 만족시키고 하나님의 사랑을 나타내시기 위함이다. 죄인은 하나님을 떠난 자로서 저주를 받고 죽어야 한다. 이것은 율법의 말씀으로 이미 정해진 바이다.
그래서 죄인들을 대신하여 십자가에 죽으시고 부활하신다. 즉 사망의 권세를 이기시고 승리하신 부활의 권세로 교회를 세우는 것이다.
이것에 교회를 세우는 비밀이다. 천국 열쇠인 것이다. 이 일을 여호와 하나님께서 이루심을 말한다. 그래서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구원을 받은 자들이 모이는 곳이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오늘 본문의 말씀으로 확인하셔야 할 것은 교회가 어떻게 세워지는가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통하여 사망의 권세를 이기신 부활의 권세로 세워진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교회는 성삼위하나님께서 함께 하셔서 세워집니다.
그런데 사람들의 친목 단체 위에 교회를 세우려 하다가 실패를 합니다.
왜 그렇습니까? 사람의 생각으로 교회를 세우려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사람들은 예수님의 십자가의 죽음에 대하여 믿으려 하지도 않고 관심도 없습니다.
하나님의 뜻을 모르고 사람의 생각으로 행하는 자들은 사탄이 됨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장용호 목사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