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원수를 사랑하며 너희를 박해하는 자를 위하여 기도하라


금기 어라는 것이 있다. 신앙이나 관습 또는 집안에서 꺼리어 피하여야 할 말이다.
 
신자들에게는 우상의 이름이 될 것이고, 자연인들에게는 원수의 이름이 될 것이다. 그래서 그 사람, 그 놈, 그 자라고 부른다. 더러운 이름을 입에 올리기 싫다는 의미이다.
 
나의 마음에는 그 사람이 누구인가? 우리의 판단은 하나님의 말씀이 기준이 되어야 할 것이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결국에 하나님의 말씀의 기준이 되어 심판을 받기 때문이다.
 
혹시 내 마음의 기준으로 다른 이들을 정죄하고 판단하지 않는지 살펴야 한다. 지금 내가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는 것들로 하나님 앞에 서야 한다.
 
신자들은 그 사람에 대하여 용서할 수 없다고 한다. 그러나 그것은 잘못된 생각이다. 원수를 용서하여야 내가 용서를 받을 수 있다. 이것이 용서의 방식이다.
 
내 세대에서 용서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여 자녀들에게도 물려주는 사람들이 있다.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다. 그리고 자녀들도 그 사람의 이름을 물려받으면 안 된다.
 
신자들은 유익하고 좋은 것만 물려주고 받는 이들도 받지 말아야할 것은 받지 말아야 한다.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원수를 사랑하며 너희를 박해하는 자를 위하여 기도하라”(5:44)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